이베이코리아, ‘덕분에 스마일’ 캠페인 독거어르신 지원
상태바
이베이코리아, ‘덕분에 스마일’ 캠페인 독거어르신 지원
  • 박주범
  • 승인 2021.01.0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 익일배송 ‘스마일배송’이 쇼핑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브랜드사와 손잡고 진행 중인 ‘덕분에스마일’ 캠페인이 총 1억2000만원 상당의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덕분에스마일은 스마일배송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G마켓의 '후원쇼핑'과 옥션의 ‘나눔쇼핑’ 기금에서 출연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용하는 캠페인이다. 첫 지원 대상으로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온라인 구매가 어려운 ‘쇼핑 사각지대’에 놓인 독거어르신을 선정해 지난 1일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해 7개 기관을 통해 총 500명에게 스마일키트를 지원했다.

이를 위해 제휴 브랜드사도 동참했다. 지난해 10월 LG생활건강과 1차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11월 P&G와 2차, 12월부터는 유한킴벌리와 3차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조성된 기금은 쌀, 간편식, 생활용품, 위생용품 등 10만원 상당 물품으로 구성한 ‘겨울나기 생필품 스마일키트’로 조성되어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독거어르신에게 전달됐다. 밀알복지재단은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들의 권리와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기업커뮤니케이션부문 홍윤희 이사는 “한국의 노인빈곤율은 OECD 회원국 중 가장 높은데, 올해는 코로나19에 한파까지 겹치며 독거어르신들의 겨울나기가 더욱 힘들어졌다”며 “독거어르신을 돕는다는 캠페인 취지에 공감한 브랜드사와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스마일배송은 평일 오후 8시까지 제품을 주문하면 익일배송이 가능하며 생필품, 소형가전, 패션 등 다양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최근 제주까지 전담배송 역량을 확대했다.

사진=이베이코리아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