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2021 헌혈 릴레이 시행...혈액 수급 안정화 기여
상태바
골든블루, 2021 헌혈 릴레이 시행...혈액 수급 안정화 기여
  • 황찬교
  • 승인 2021.04.2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든블루(대표 김동욱)는 이하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해 지난 19일~20일 이틀간, 임직원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헌혈자 수가 감소해 혈액의 안정적인 수급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 혈액관리본부에 따르면, 일일 혈액 보유량이 적정 혈액 보유량인 5일분에 미치지 않아 지난해부터 전국적으로 혈액 부족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릴레이 형식으로 시행된 이번 헌혈 캠페인은 지난 19일~20일 이틀 동안 시행됐다. 19일에는 골든블루 본사가 있는 부산 해운대구 센텀 사이언스파크 빌딩 앞, 연이어 20일에는 골든블루 서울사무소가 위치하고 있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SB타워 앞에 헌혈버스를 배치해서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접촉 최소화를 위해 방역 지침을 준수해 시간대별로 나눠서 진행했으며, 혈액 수급 불균형이라는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골든블루 임직원 36명이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했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임직원들과 함께 부족한 혈액 수급이 안정화되는데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로 커진 사회적인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골든블루는 이번 헌혈 캠페인을 통해 모은 헌혈증을 혈액 수급이 절실히 필요한 환우들이 치료하는데 사용할 수 있도록 연말에 기부해, 어려운 시기에 따뜻한 사회 분위기를 만들 수 있는 나눔 활동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사진=골든블루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