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무너지지마’ 캠페인, 디지털애드어워즈 대상 수상
상태바
LG U+ ‘무너지지마’ 캠페인, 디지털애드어워즈 대상 수상
  • 김상록
  • 승인 2021.08.0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에서 ‘무너지지마’ 캠페인 광고가 디지털영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는 우수한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발굴하고 디지털 광고의 위상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시상되는 디지털 광고상이다. 올해의 광고상 중 디지털영상 부분에는 약 50편의 광고가 출품됐다. 독창성과 적합성, 완성도, 고객 선호도 등을 심사해 대상, 최우수상, 금상, 은상 4개 수상작 중 최고상인 대상으로 선정됐다.

‘무너지지마’ 캠페인은 1인가구와 사회초년생들을 응원하고자 제작됐다. 자신만의 시간을 소중히 지키고 싶어하는 사회초년생들의 ‘온(일터에서의 삶)&오프(개인의 삶)가 있는 삶’을 지지한다는 내용이다.

LG유플러스는 대표 캐릭터인 ‘홀맨&Crew’에 나오는 ‘무너(MOONO)’라는 문어 캐릭터를 활용해 이번 캠페인을 탄생시켰다.

‘우리의 오프 무너지지마!’라는 타이틀로 제작된 ‘무너이야기’편과 ‘U+유튜브 프리미엄 팩’편 영상은 유튜브 공개 이후 1170만 누적 조회수를 기록했다. 또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에서 무너송(Song)을 따라 부르는 챌린지를 통해 약 4만여회의 자발적인 고객참여를 이끌어냈다.

권아영 LG유플러스 1인/2인세그마케팅팀장은 “사회생활도, 재택근무도, 혼자사는 자취생활도 아직은 미숙해 쉽지 않은 시간을 보내고 있을 1인가구 사회초년생들이 귀여운 무너 캐릭터와 중독성 있는 무너송을 통해 위로 받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많은 분들이 영상 댓글로 요청해주신 후속편도 최근 출시되었으니 즐겁게 보시고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