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덥고 비 오고 짜아증나고 ...동남아 컵밥에, 코코넛 커피 그리고 파바 왕크림도넛으로 입가심? 이국적으로? [KDF food] 
상태바
아 덥고 비 오고 짜아증나고 ...동남아 컵밥에, 코코넛 커피 그리고 파바 왕크림도넛으로 입가심? 이국적으로? [KDF food] 
  • 박홍규
  • 승인 2022.07.0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아를 연상케하는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덥고 습하고 비 오고 신발 젖고 우산 없고...무얼 먹으러 가려해도 사람 많고 코로나 아직 무섭고, 차 밀리고 폭우가 쏟아진다. 이럴 때 동남아 스타일 유타컵밥에 파바 도넛으로 마무리하고 코코넛 커피로 더위를 이기는 것은 어떨까? 주말 장마에는 집콕이 제일일지 모른다.  

더본코리아 빽다방, 이국적 풍미 가득한 ‘코코넛 커피’ 2종 출시

빽다방이 열대과일 코코넛을 활용한 커피 음료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 코코넛커피는 코코넛 특유의 향긋한 풍미를 담아 이국적인 맛과 분위기를 선사한다. 코코넛 베이스에 쌉싸름한 에스프레소를 넣은 ‘코코넛커피스무디’와 ‘코코넛카페라떼’ 2종으로 구성됐다.

‘코코넛커피스무디’는 코코넛 베이스에 우유와 얼음을 함께 블렌딩한 후 더블 에스프레소를 가미해 커피의 고소함과 코코넛의 달콤한 조화가 일품이다. ‘코코넛카페라떼’는 우유에 코코넛 베이스와 더블 에스프레소를 넣어 커피 원두의 깊은 맛과 코코넛 특유의 풍미를 고루 느낄 수 있다. 또 쫀득한 코코넛젤리를 추가해 씹는 재미까지 즐길 수 있다.

프레시지, 미국 ‘유타컵밥’의 글로벌 간편식 3종 출시

사실 그 전에 밥이 먼저다. ‘프레시지’가 유타컵밥으로 알려진 ‘CUPBOP inc.’와 협업을 통해 ‘HIPBOP 맵스터 컵밥’ 3종을 출시했다.
업무협약 이후 첫 제품이다. 

‘CUPBOP’은 미국의 한국계 스타트업으로 유타(Utah)주에서 푸드트럭으로 사업을 시작해 ‘유타컵밥’으로도 불린다. 한국식 컵밥을 현지화 하는데 성공한 ‘CUPBOP’은 미국에 36개, 인도네시아에 109개의 매장을 보유한 글로벌 한식 프랜차이즈로 성장했다니 대단하다. 최근 억만장자이자 댈러스 농구단 구단주인 마크 큐반(Mark Cuban)의 투자를 받아 돈방석에 올랐다고 한다. 

간편식으로 출시한 ‘HIPBOP 맵스터 컵밥’은 서구권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이국적인 칠리마요 소스와 함께 원물을 큼직하게 가공해 담은 것이 특징이다. 기본 소스 외에도 매운 맛의 맵스터 소스를 별도 포장하며 취향에 따라 매운 정도를 조절하며 즐길 수 있다. 패키지 또한 해외 ‘CUPBOP’ 매장 정체성을 그대로 담았다.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소고기 잡채 볶음밥’, 풍미가 깊은 ‘돼지고기 잡채 볶음밥’, 매콤한 감칠맛의 ‘닭갈비 잡채 볶음밥’으로 구성돼 프레시지 자사몰을 비롯해 온오프라인 여기저기에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한다. 

프레시지는 해외 현지화 성공 제품을 간편식으로 생산하면서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미 아랍에미리트 두바이를 비롯해 8개국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SPC 파리바게뜨, 7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 진행

전통의 명가 SPC의 파리바게뜨가 7월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5000원 이상일 경우 3000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이번 달 프로모션 제품은 ‘왕크림도넛’으로, 1일부터 5일까지 왕크림도넛 포함 1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혜택 쿠폰을 제공한다.

무더운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스캔디 1+1 혜택 쿠폰’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일 단 하루 동안만 참여 가능하며, 쿠폰은 해피앱과 파리바게뜨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선착순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파리바게뜨 공식 홈페이지 또는 해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위 더불어 장마를 이기려면 체력과 느근한 여유가 필요하다. 먹는게 남는거다.  
 
사진 각 사 제공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