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재속보] 행안부, 수도권·강원중북부·충청권 시간당 30~50mm 강한비 예고...산사태 및 각종 붕괴 사고 우려
상태바
[방재속보] 행안부, 수도권·강원중북부·충청권 시간당 30~50mm 강한비 예고...산사태 및 각종 붕괴 사고 우려
  • 민병권
  • 승인 2022.08.09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우로 인한 도로 통제 및 하천가 주변 통제
폭우로 인한 도로 통제 및 하천가 주변 통제

8일부터 이어진 강한 비로 서울을 비롯한 중북부 지역의 피해가 갈수록 심각한 수준으로 치닫고 있다. 

행정안전부와 전국 지자체는 호우로 인한 지반 침하와 산사태 등 재난문자를 통해 긴급 문자를 전했다. 

다음은 각 지자체가 전한 긴급 재난문자이다. 

#노원구청
금일 노원구 상계동, 중계동 지역 산사태 경보 발령. 산사태 취약지역 및 산림 인근 주민들께서는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북구청

내일 새벽까지 많은 호우가 예보되어 있어 하천변 출입금지 및 저지대, 산자락 등 위험지역에 계신 구민들께서는 수해피해 및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가평군청
금일 18:00부로 가평군에 산사태<경보>가 발령되었으니 집주변 상황을 점검하시고, 산사태발생에 미리 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산사태 경보 지역은 인근 안전한 곳으로 대피
산사태 경보 지역은 인근 안전한 곳으로 대피

#도봉구청
금일 도봉구 쌍문동,방학동,도봉동 지역 산사태 주의보 발령. 산림 인근 주민들께서는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입산을 금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양구군청
지속되는 호우로 지반이 연약하여 산사태와 토사유실이 우려되오니 산사태 위험지역 및 하천변 접근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안전부
오늘 19시00분 강원(강원북부산지) 호우경보, 산사태ㆍ상습침수 등 위험지역 대피, 외출자제 등 안전에 주의바랍니다
오늘 17시30분 강원(속초평지,양양평지,고성평지) 호우주의보 발효.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고 빗길 안전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남구청
내일 새벽까지 많은 호우가 예보되어 있어, 대모산 및 양재천 주변, 저지대, 침수 우려 지역 주민들께서는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양재천 범람_주변 산책로 모두 통제
양재천 범람_주변 산책로 모두 통제

#마포구청
현재 불광천 수위 상승으로 증산교 하부도로가 일부 침수되어 통제중이오니 이용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청
오늘 18시부로 중랑천 수위 상승으로 동부간선도로(수락지하차도~성수JC) 전구간이 교통 통제됨을 알려드리오니 우회바랍니다.

#철원군청
철원군 산사태주의보 발령. 지속적 강우로 산사태 위험이 높습니다. 산림인접지, 상습침수지 주민과 방문객은 입산 금지 및 안전한 곳으로 대피 바랍니다.

#화성시청
오늘 18시 기준 국도43호선(봉영로) 진안2지하차도~태안지하차도 구간 차량통제 중이니, 차량 우회 등 안전 운행하시기 바랍니다.

동부간선도로 하천 범람으로 차량 통행 금지, 우회 바람
동부간선도로 하천 범람으로 차량 통행 금지, 우회 바람

#양주시청
지속적인 강우로 인해 장흥면 하천(공릉천) 수위가 상승하여 침수가 예상되오니 침수지역 출입금지, 온능교(삼상리 15-1) 월류로 차량통행 금지

#금천구청
지속적인 강우로 인해 안양천 수위가 상승하여 침수가 예상되오니 안양천 출입을 금지하여 주시고,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