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미 中대사 "중국 제로 코로나 더 완화...국내 여행도 쉬워질 것" 
상태바
주미 中대사 "중국 제로 코로나 더 완화...국내 여행도 쉬워질 것"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2.12.1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 제로 코로나 사실상 폐기…"우리 정책은 역동적" 주장

중국 정부가 제로 코로나를 속속 완화하는 가운데, 이런 조치는 앞으로 가속할 것이라고 친강 주미 중국대사가 12일(현지시간) 밝혔다. 친 대사는 이날 한 뉴스 웹사이트 주최 행사에서 "중국은 지금 코로나 조치를 완화 중이며, 가까운 미래에 더 완화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친강 주미중국대사. 신화 연합뉴스. 

중국은 대유행 이후 3년 가까이 지역을 봉쇄하는 '제로 코로나' 정책을 고수하다가 최근 시위 등 국민적 저항에 부닥쳐 기존 정책을 사실상 폐기했다. 국제 추세에 맞춰 '위드 코로나'로 들어선 중국은 최근 유전자증폭(PCR) 검사 음성 증명 의무 철회에 이어 '방역 통행증' 제도도 폐지했다.

감염자와 밀접 접촉자의 이동을 제한하려 도입된 방역 통행증 제도로 인해 사람들의 이동 자체가 차단되고 사생활까지 침해한다는 지적이 줄곧 제기돼 왔다. 최근의 이런 완화 조치로 인해 지난 7일 3만 곳이 넘던 코로나 고위험 지역이 닷새 만에 약 4500곳으로 85%나 급감했다.

친 대사는 "모든 곳에서 중국으로의 국제 여행도 더 쉬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은 거의 3년간 국제 여행과 관련해 모든 국경을 폐쇄해왔지만, 내년 3∼4월에는 문을 열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친 대사는 중국은 코로나 위협으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려 매우 책임감 있는 태도를 취하고 있고, 중국 정책은 항상 경직되지 않고 역동적이었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