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김은경, 노인 폄하 논란에 민주당 혁신위 "사과할 일 아냐…청년 정치참여 촉구"
상태바
野 김은경, 노인 폄하 논란에 민주당 혁신위 "사과할 일 아냐…청년 정치참여 촉구"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8.0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은경 혁신위원장이 30일 성동구의 한 카페에서 열린 2030 청년좌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은경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장이 노인 폄하 발언을 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민주당은 해당 발언에 대해 "사과할 일이 아니다"라고 했다.

윤형중 혁신위 대변인은 1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혁신위 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김 위원장이 '여명 비례투표'라는 아이디어를 접하고 민주주의 국가에서 수용될 수 없다고 선을 그은 바 있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윤 대변인은 "사실 이 사안 자체가 세대간 갈라치기로서 소비할 사안이 아니라 정치가 어떻게 청년 의사를 반영하게 할 것인가 하는 절실한 문제를 다루는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김남희 혁신위 대변인은 김 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청년간담회에서 청년세대의 정치참여를 촉구하는 발언이었다"고 설명했다.

앞서 김 위원장은 지난달 30일 서울 성동구 한 카페에서 열린 20·30세대 청년과의 좌담회에서 과거 자신의 아들과 나눈 대화를 소개했다.

그는 "스물두살 둘째 아들이 중학교 1학년인지 2학년일때 '왜 나이 든 사람들이 우리 미래를 결정해'라고 질문했다"며 "자기(아들)가 생각할 때는 평균 연령을 얼마라고 봤을 때 여명(남은 수명)에 비례적으로 투표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민주주의 국가에서는 1인 1표라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지만 맞는 말이다. 왜 미래가 짧은 분들이 1대 1 표결을 해야 하느냐"고 덧붙였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