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53만 고객과 파트너가 만든 ‘시크릿 레시피 7’ 음료 출시
상태바
스타벅스, 53만 고객과 파트너가 만든 ‘시크릿 레시피 7’ 음료 출시
  • 박주범
  • 승인 2023.08.2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크릿 레시피 7’ 음료
‘시크릿 레시피 7’ 음료

스타벅스 코리아가 개점 24주년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내달 11일까지 파트너와 고객이 함께 개발한 ‘시크릿 레시피 7’ 음료를 각 지역에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시크릿 레시피 7는 파트너들이 창작한 음료 중 고객 투표를 통해 총 7개 지역(서울,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의 대표 음료 1종씩 출시하는 프로젝트다. 해당 투표에는 일주일 만에 53만여 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최종 선발된 음료의 이름은 레시피를 개발한 파트너의 닉네임에 지역을 더해 만들어졌다. 해당 상품들은 기존의 원부재료를 사용했지만 파트너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전혀 다른 맛과 풍미의 음료로 탄생됐다는 점이 특징이다.

‘테디의 시크릿 레시피: 서울’은 ‘새하얀 눈이 내린 도시에서 그린 에이프런을 입고 있는 파트너에게 산타가 선물을 주러 왔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담아 만들었다. 진한 말차로 그린 에이프런을 입은 파트너를, 달콤한 딸기 소스로 산타를 표현했다.

‘하이디의 시크릿 레시피: 제주’는 파트너가 최근 다녀온 제주 여행에서 에너지를 충전시켜준 얼 그레이 하이볼을 떠올리며 만들었다. 진하게 퍼지는 얼그레이의 향과 유자의 상큼함이 청량감을 더해주는 스파클링 음료다.

스타벅스는 더북한산점과 경동1960점에서 충청, 전라, 경상 지역의 음료를, 이대R점과 별다방점에서는 경기, 강원, 제주 지역의 음료를 판매한다. 이 외에도 9개 매장에서 각 지역 대표 음료 외에도 다른 지역의 음료를 추가로 판매한다.

스타벅스 코리아 김범수 마케팅담당은 “개점 24주년을 맞아 고객과 파트너가 함께 참여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했다”라고 밝혔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