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로스만스, '자립준비청년 자조모임' 개최... 부동산 거래방법 등 강의
상태바
BAT로스만스, '자립준비청년 자조모임' 개최... 부동산 거래방법 등 강의
  • 박성재
  • 승인 2023.08.2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AT로스만스는 24일 대한사회복지회와 자립준비청년들의 홀로서기를 위해 자조모임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자립준비청년은 아동양육시설, 그룹 홈, 가정위탁시설 등에서 생활하다가 만 18세 이후 시설에서 나와 홀로서기에 나서는 청년들을 말한다. 

자조모임에는 BAT로스만스 대외협력팀 김건희 이사와 대한사회복지회 김문주 본부장, 시설 보호 종료로 홀로서기에 나선 청년∙선배 자립청년들이 참석했다. 

선배 자립청년인 위코노미 김다희 강사의 강연과 사회활동가로 활동 중인 자립청년 신선 캠페이너의 멘토링 등 자립청년들이 건강하게 사회 구성원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 강연은 자립준비청년들의 상황에 맞는 주택마련 방법과 금융 기초 상식, 실생활에 필요한 조언 등으로 구성됐다. 

이후 멘토링 시간에서는 과거 자립 준비를 위해 겪었던 멘토들의 경험담을 나누며 자립준비청년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BAT로스만스 관계자는 “시설의 보호 기간이 종료돼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혼자 모든 것을 책임져야 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이 긍정적이고 건강하게 자립할 수 있도록 정서적 지원은 물론 경제적 지원과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사진 BAT로스만스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