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온코캐치-E 기술' 논문 SCI급 국제학술지 등재"
상태바
EDGC "'온코캐치-E 기술' 논문 SCI급 국제학술지 등재"
  • 박주범
  • 승인 2023.08.2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발표한 액체생검 논문이 지난 19일 국제저명학술지인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s)에 등재됐다. 액체생검은 혈액이나 체액 속 DNA에 존재하는 암세포 조각을 찾아 유전자 검사로 분석하는 것을 말한다.

사이언티픽 리포트는 네이처 출판그룹에서 발간하는 저널로 생물, 물리, 화학, 의학 등 자연과학 분야 전반을 다루는 권위있는 SCI(Science Citation Index)급 학술지다. 

논문 제목은 ‘대장암 및 폐암의 조기 암 발견을 위한 액체생검의 메틸화 분석 발전(Advances in methylation analysis of liquid biopsy in early cancer detection of colorectal and lung cancer)’으로, EDGC 온코캐치-E(OncoCatch-E)의 대장암과 폐암 조기 암 발견과 암종 파악 성능 결과를 기술한 내용이다. 

이번 논문은 혈액에 떠돌아다니는 세포유리 DNA(cfDNA)를 추출해 메틸화 민감 제한효소법(Methylation Sensitive Restriction Enzyme Method)과 6만3000여개의 마커를 활용해 분석한 것이다. 인공지능(AI)과 에피캐치 기술인 후성유전체학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으로 암을 조기 진단하고 암종을 판별하는 액체생검 기술을 다루고 있다. 에피캐치는 EDGC의 독자적 액체생검 후성유전체 분석법이다.

권위있는 학술지 내 논문 등재 및 암 진단·치료 관련한 국제적 프로젝트 참여 등으로 온코캐치 기술력은 국제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EDGC는 검증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진출 시장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EDGC 이민섭 대표는 “온코캐치의 핵심 기술인 에피케치 메틸화 분석법이 국내 및 미국 특허 등록을 마친데 이어, 세계적 학술지 논문 등재로 기술력을 검증받았다”고 말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