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기자들, 무장 강도 현장 취재 중에 강도 당해 '3주 동안 2건이나' 
상태바
시카고 기자들, 무장 강도 현장 취재 중에 강도 당해 '3주 동안 2건이나'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8.30 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시카고의 한 방송사 기자들이 무장강도 급증 실태를 보도하기 위해 사건 다발 현장에 나갔다가 무장한 괴한들에게 강도를 당하는 '어이없는' 사건이 벌어졌다.

29일(현지시간) 시카고 언론과 워싱턴포스트 등에 따르면 시카고 지역 TV 뉴스 '유니비전 시카고' 기자 2명은 전날 오전 5시께 최근 무장강도 사건이 잇따라 발생한 시카고 서부 위커파크 지구에서 방송 준비를 하다 상상 밖의 일을 당했다.

美시카고 지역 스페인어 TV방송 '유니비전 시카고'. 유니비전 시카고 웹사이트 캡처. 연합뉴스
美시카고 지역 스페인어 TV방송 '유니비전 시카고'. 유니비전 시카고 웹사이트 캡처. 연합뉴스

경찰은 "취재기자 1명 촬영기자 1명으로 구성된 취재진이 현장 보도 영상을 찍고 있을 때 검정색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1대와 회색 승용차 1대가 다가와 멈춰섰다"며 "스키 마스크를 쓰고 각각 총을 든 남자 3명이 차에서 내렸다"고 전했다.

이들은 기자들에게 총을 겨누고 돈을 요구한 뒤 촬영을 위해 세팅해놓은 카메라, 방송 장비가 든 가방 2개, 촬영기자 개인 가방 등을 챙기고 소지품을 빼앗아 다시 차를 타고 도주했다.

스페인어 방송사 '유니비전 시카고'는 강도 피해를 입은 두 사람이 자사 소속이며 28세 남성과 42세 남성이라고 확인했다. 이들은 사생활 보호를 이유로 피해자들의 이름은 공개하지 않았다. 경찰은 사건 발생 하루가 지난 29일 아직 사건을 조사 중이며 용의자는 잡지 못한 상태라고 밝혔다. 

시카고 도심의 한 공원 모습. 자료사진
시카고 도심의 한 공원 모습. 자료사진

이번 사건은 시카고 도심에서 서쪽으로 약 8km 떨어진 위커파크 지구에서 지난 27일 밤부터 28일 오전 사이 최소 8건의 무장강도·차량 절도 사건이 연이어 발생, 경찰이 조사를 벌이는 가운데 발생했다. 경찰은 이들 사건에 연관성이 드러나지는 않았으나 각각 2~4명이 숨어있다가 피해자를 공격한 점이 유사하다고 설명했다.

워싱턴포스트는 시카고 경찰 데이터를 인용, "시카고 살인사건 발생률은 전년 동기 대비 8% 감소했고 총기사건도 작년 8월 보다 11% 줄었으나 올해 들어 지난 27일까지 접수된 강도 피해 신고는 6500여 건으로 작년 동기 대비 23%나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자동차 도난 피해 신고는 총 1만9500여 건으로 작년 8월까지에 비해 99%나 늘었다"고 부연했다.

시카고 선타임스는 "시카고 TV방송 제작진이 취재 도중 강도를 당한 사건이 지난 3주새 벌써 2건째"라며 지난 8일에는 ABC 제휴 방송 WLS-TV의 촬영기자가 시카고 웨스트사이드에서 취재하다 폭행·강도를 당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전미방송종사자 노조(NABET) 시카고 지부 측은 "방송사와 노조 관계자들은 현장 제작진의 보안 강화를 위한 추가 조치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