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폐배터리 수거기금으로 취약계층에 무선청소기 기증
상태바
LG전자, 폐배터리 수거기금으로 취약계층에 무선청소기 기증
  • 박주범
  • 승인 2023.08.3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무선청소기 폐배터리 수거 캠페인을 통해 모은 기금으로 최근 ‘구세군 두리홈 한부모가족지원센터’에 무선청소기 10대를 전달하는 기증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LG전자 청소기사업담당 하건호 상무, 구세군 두리홈 한부모가족지원센터 여운자 원장,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김용국 본부장, 자원순환사회연대 김미화 이사장이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전자가 무선청소기 폐배터리 수거 캠페인을 통해 모은 기금으로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S를 사회취약계층에 기증했다.

LG전자는 최근 미혼모 복지시설인 ‘구세군 두리홈 한부모가족지원센터’와 취약계층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하는 ‘신사종합사회복지관’에도 무선청소기를 전했다.

지난해부터 폐배터리를 수거해 희유금속을 재활용하는 ‘배터리턴’ 캠페인을 진행했다. 코드제로 A9S 무선청소기의 배터리 1개(450g)에서는 니켈(31.91g), 코발트(4.21g), 리튬(6.06g), 망간(2.04g) 등이 회수된다. 올해 5월부터 6월까지 수거된 폐배터리는 약 16톤이다.

LG전자는 10월 1일부터 네 번째 무선청소기 폐배터리 수거 캠페인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제조사와 관계없이 사용했던 무선청소기 폐배터리를 전국 LG전자 서비스센터에 반납하면 된다.

하건호 LG전자 상무는 “앞선 성능과 편리함을 갖춘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S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폐배터리 재활용과 연계한 제품 기증처럼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LG전자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