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 차우철 대표,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1회용품↓∙ 다회용품↑
상태바
롯데GRS 차우철 대표,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1회용품↓∙ 다회용품↑
  • 박성재
  • 승인 2023.09.14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GRS는 차우철 대표가 친환경 경영 실천과 1회용품 사용률 감소 위한 메시지 전달 확산을 위해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4일 밝혔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보호를 위해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 감소 취지의 환경부의 릴레이 캠페인이다. 

차우철 대표이사는 지난달 31일 롯데정보통신 노준형 대표이사의 지목을 받았으며, 후속 릴레이 주자로 호텔롯데 김태홍 대표와 CJ푸드빌 김찬호 대표를 지목했다.

롯데GRS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지난 2021년부터 ESG경영 실현을 위한 ‘2025 With Us, For Earth‘ 경영 캠페인으로 친환경 포장재∙리사이클링 포장재 사용률 50% 달성에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앞서 롯데GRS는 롯데케미칼의 페트병 리사이클링 협업을 통해 생산된 친환경 유니폼을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등 전 직영 매장에 도입해 운영 중이다. 

또 폐 페트병 사용 감소를 위해 2021년 아이스 드링크 컵 표면의 브랜드 로고를 지우고 100% 재활용 가능하도록 양각으로 로고를 새긴 물리적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 컵(R-PET)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친환경 포장재로 종이빨대, 우드 소재 커트러리를 도입으로 1회용품 사용률 감소에 노력하고 있다.

차우철 롯데GRS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ESG 경영 슬로건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활동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 롯데GRS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