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기술원, 일산호수공원서 '선인장페스티벌' 개최... 신품종∙희귀종 전시
상태바
경기도농업기술원, 일산호수공원서 '선인장페스티벌' 개최... 신품종∙희귀종 전시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10.02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제19회 선인장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주최하고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와 영농조합법인 선인장연구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신품종부터 희귀종까지 다양한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만날 수 있다.

콜룸나리스. 사진=경기도 제공
콜룸나리스. 사진=경기도 제공

올해는 문화존, 산업존, 힐링존으로 구성돼 '고양가을꽃축제와 함께하는 선인장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도시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문화존에서는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가 개발한 신품종과 희귀종을 전시하고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활용한 야외정원이 꾸며진다.

산업존은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소재로 한 고부가가치 상품인 벽면녹화 패널 시제품 등이 선보인다.

특히 희귀 선인장·다육식물 경진대회에서 입상된 작품도 전시된다. 대회 최우수상을 받은 작품은 중앙아메리카 원산인 '콜룸나리스'로 국내에 30여점 있는 동일 품종 중 50년 이상 된 관목형 다육식물이다.

이밖에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주제로 한 인공지능(AI) 작품전, 그림 작품, 일러스트 작품도 소개되며 세미나와 화분 판매, 천년초 비누 만들기 체험 등도 있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