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비전∙핵심 담은 ‘6G 백서’ 발간
상태바
LG유플러스, 비전∙핵심 담은 ‘6G 백서’ 발간
  • 박성재
  • 승인 2023.10.04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6G 시대 진입을 위한 비전과 핵심 요구사항 등을 담은 ‘6G 백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백서는 6G의 비전을 S.I.X로 정의하고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지능화(Intelligence) ▲확장성(eXpansion) 각 비전별 필요 사항 등을 담았다. 

지속가능성은 사회적 측면의 친환경과 에너지, 자원 이용에 지속 가능해야 함을 의미한다. 환경적인 측면 외에도, 지속 가능성을 위해서는 정보 보호∙보안 측면에서 네트워크의 안정성 또한 중요하다는 내용이 담겼다.

지능화는 네트워크 인프라 곳곳에 탑재된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운영∙관리, 서비스 제공 수준이 향상되는 것을 말한다. 

또 6G에서는 고객 경험, 네트워크의 역할, 서비스 영역 측면에서 확장성이 요구될 것으로 전망된다. 6G 시대에는 고객 경험 확장을 통해 통신 품질이 향상되어 몰입형 서비스 등의 차별적 고객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네트워크 기술에 AI·컴퓨팅 등 기술이 융합되는 네트워크 역할의 확장도 요구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달 LG전자와 6G 연구 결과들을 발표하는 행사인 ‘LG 6G 테크 페스타’도 개최할 예정이다.

권준혁 LG유플러스 부사장은 “앞으로도 LG유플러스는 차별적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 연구를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LG유플러스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