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명탐정 코난 콜라보 상품 2탄 출시 캐릭터 띠부실 80 종도 함께
상태바
CU, 명탐정 코난 콜라보 상품 2탄 출시 캐릭터 띠부실 80 종도 함께
  • 이수빈
  • 승인 2023.10.2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가 애니메이션 ‘명탐점 코난’의 인기에 힘입어 오는 31일 콜라보 상품 2탄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지난 7월 개봉한 명탐정 코난의 26번째 극장판 영화 ‘흑철의 어영’은 누적 관객수 78만명을 동원하며 국내 개봉한 극장판 시리즈 중 최고 흥행 기록을 경신했다.

당시 CU도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개봉에 맞춰 샌드위치, 주먹볼, 구운란, 젤리 등 콜라보 상품 4종을 출시한 바 있다. 

해당 상품들은 매니아 층의 입소문을 타고 출시 3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달성했다. 특히 주인공 코난이 먹은 후 아이가 되는 알약을 콘셉트로 만든 ‘코난 사과맛 젤리’는 초기 물량이 1주만에 조기 소진 돼 급히 추가 생산에 들어가기도 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명탐정 코난 콜라보 상품 2탄은 총 6종으로, 1탄과 마찬가지로 애니메이션 속 세계관을 충실히 반영했다. 각 상품에는 명탐정 코난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그려 넣은 80종의 띠부씰을 넣어 팬들의 수집 욕구를 높였다.

CU는 알약 모양 젤리에 이어 코난이 추리할 때 사용하는 음성변조 나비 넥타이 모양으로 만든 ‘명탐정 코난 리본젤리 딸기맛’을 선보인다. 

‘포와로 나폴리탄 파스타’는 코난이 신세를 지고 있는 유명한 탐정 사무소 건물 1층에 있는 카페 포와로의 인기 메뉴를 구현한 상품이며, 카레밥과 찐 감자 토핑이 어우러진 ‘햄 감자 카레 삼각김밥’도 출시한다.

명탐정 코난의 에피소드 중 '의혹의 매운 맛 카레'편에서 모티프를 따서 만든 화끈하게 매운 카레 맛 햄버거 ‘의혹의 매운 맛 카레버거’와 매운 맛 카레에 감자, 구운 그린 빈, 치킨 가라아게 등 풍성한 토핑이 들어간 ‘의혹의 매운 맛 카레 도시락’도 내놓는다.

명탐정 코난의 스핀오프 '제로의 일상'에 나온 유명 카레 맛집 메뉴를 콘셉트로 해 기획한 ‘감자듬뿍 카레 유부초밥’도 있다. 상품명처럼 카레밥에 감자 토핑을 듬뿍 올려 든든함을 더했다.

CU는 출시를 기념해 11월 1일부터 21일까지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코난의 리본 젤리를 훔친 범인을 찾아라’ 퍼즐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콜라보 상품을 1개 구매 및 포인트 적립할 때마다 퍼즐 1개를 열 수 있으며, 퍼즐 속 힌트를 통해 범인을 추리한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정답을 맞춘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코난 쿠션(10명),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CGV 4DX 영화 관람권(30명), 명탐정 코난 리본젤리 1박스(20명)를 증정한다.

사진 BGF리테일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