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황선우 뺑소니 의혹 무혐의 결론…치상 혐의 적용 불구속 송치
상태바
경찰, 황선우 뺑소니 의혹 무혐의 결론…치상 혐의 적용 불구속 송치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10.3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선우. 사진=연합뉴스

경찰이 수영 국가대표 황선우(20·강원도청)의 뺑소니 사고 의혹에 대해 관련 혐의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충북 진천경찰서는 31일 황선우가 교통사고를 낸 사실을 인지하고도 도주했다는 증거가 불충분하다고 보고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치상) 혐의만 적용해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황선우는 지난 8월 승용차를 몰고 진천국가대표선수촌으로 입촌하던 중 도로를 건너던 80대 A씨의 팔을 백미러로 치고 아무런 조치 없이 현장을 벗어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아왔다. 경찰은 그가 사고 사실을 인지하고도 현장을 벗어났다는 점을 뒷받침할 만한 뚜렷한 증거는 발견하지 못했다.

경찰은 차량 블랙박스에 A씨가 부딪치는 모습은 나오지 않았고, 녹음 기능도 없어 황선우가 사고를 인지할 수 있을 만큼 충격음이 컸는지 확인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경찰이 황선우에 대해 도주 치상 혐의를 적용하지 않은 것도 그가 선수촌에서 백미러가 파손된 것을 보고 사고 현장으로 즉시 돌아왔기 때문이다. 다만 황선우는 당시 A씨의 상태를 살피는 등 사고 조처하지 않은 채 다시 선수촌으로 돌아간 것으로 알려졌다. 

황선우는 경찰 조사에서 "A씨가 도롯가에 선 채 지인들과 멀쩡히 대화를 나누는 모습을 보고 사고를 내지 않았다고 생각했다"면서도 "'확실히 확인해봐라'는 지인의 말에 다시 가보니, 경찰이 있길래 그제야 사고를 냈다는 걸 인지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황선우가 사고 직후 두차례나 현장에 온 점에 비춰 도주할 생각은 없었던 것으로 파악된다"며 "다만 제한속도 60㎞/h 도로에서 시속 150㎞로 과속하다 A씨와 부딪친 것으로 보고 치상 혐의는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A씨는 팔에 가벼운 부상을 입었으며 황선우와 원만히 합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