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플레이 펀&굿’ 포럼 성료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플레이 펀&굿’ 포럼 성료
  • 박성재
  • 승인 2023.11.2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한 ‘2023 플레이 펀&굿' 포럼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지스타 기간동안 개최된 포럼 현장에는 게임 업계 사회공헌 담당자와 다양한 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연사진과 함께 게임으로 사회적 기여를 확장한 사례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3 플레이 펀&굿 행사 전경

이날 포럼은 ‘다양성’ ‘포용성’ ‘진정성’ ‘게이미피케이션’ 등을 주제로 ▲스마일게이트 창작ESD사업담당 여승환 이사 ▲NX3 게임즈 김효재 PD ▲로스트아크 유저 커뮤니티 ‘로아와’ 최진일 운영자 ▲한양대학교 교수·임팩트리서치랩 신현상 대표의 발표 순서로 진행됐다.

여승환 이사는 미래세대의 새로운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에 대해 발표하며 게임으로 창출하는 소셜 임팩트가 새로운 트렌드가 될 것이라 예견했다. 

김효재 PD는 신작 MMORPG ‘프로젝트L’ 개발 과정에 도입한 취약 유저층을 위한 게임 접근성 향상 방안을 공유했다. 최진일 운영자는 게임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기부 분위기를 형성하고 기부 문화를 생성하는 과정을 공유했다. 

신현상 대표는 게이미피케이션의 사회적 가치와 희망스튜디오가 창출한 소셜 임팩트를 측정하고 분석한 결과에 대해 발표했다. 

권연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넥슨재단, 데브시스터즈, 조이시티, 위메이드플레이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유저와 함께 더 큰 희망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스마일게이트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