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나눔바자회 진행
상태바
하이트진로,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나눔바자회 진행
  • 박성재
  • 승인 2023.11.27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는 제12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나눔바자회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은 자원재사용으로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2012년 처음 시작됐다.

24일 아름다운가게 천안두정점에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앞줄 오른쪽 네번째)와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앞줄 오른쪽 세번째),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제 12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을 진행했다.

지난 24일 하이트진로는 충청남도 천안시에 아름다운가게 천안두정점에서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와 협력사 대표,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하이트진로와 협력사 임직원들은 지난달 재사용 가치가 있는 물품 2500여점을 기부했다. 임직원들이 기부한 물품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되고 수익금은 소외계층을 위한 연말 아름다운가게 나눔사업 ‘아름다운 희망나누기’에 쓰인다. 

올해 기부한 물품을 재사용함으로써 폐기시 발생하는 478kgCO2e(이산화탄소 환산량)의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다. 이는 30년된 소나무 56그루가 1년간 흡수하는 탄소량과 동일하며 종이컵 6만9645개, 비닐봉투 1만62개를 줄인 효과와 같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을 12년동안 지속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동참해주신 협력사와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하이트진로는 100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보호에도 앞장서는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4일 아름다운가게 천안두정점에서 진행된 제12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에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가 판매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 하이트진로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