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넥스알,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이직 90%↓∙고용 34%↑
상태바
KT넥스알,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이직 90%↓∙고용 34%↑
  • 박성재
  • 승인 2023.12.03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그룹의 빅데이터 전문기업 KT넥스알은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으로부터 ‘2023 일터혁신 우수기업 인증’을 받아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일터혁신 우수기업 인증제는 노사협력을 통해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일터혁신을 선도해 뛰어난 성과를 만든 기업을 포상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운영 중인 제도다. 올해는 13개 기업이 인증을 받았다. KT넥스알은 노사협력 체계구축으로 업무생산성을 향상시킨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13개 기업 대표로 사례발표를 진행했다.

이호재 KT넥스알 대표(오른쪽)가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으로부터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고 있다.
이호재 KT넥스알 대표(오른쪽)가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으로부터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고 있다.

KT넥스알은 최근 2년간 이직 90% 감소, 고용 34% 증가, 청년채용 42% 증가, 산업재해 0%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노사협의회, 직원간담회 등 노사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일터 혁신을 추진, 재택·시차·선택·탄력 등 유연근무제 선택확대, 자율좌석제·원격근무제 등 근로장소 유연화 등을 통해 근로생활의 질과 구성원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이다.

김상진 KT넥스알 경영지원총괄은 “앞으로도 KT넥스알만의 특화된 직원육성 프로그램,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일터혁신 우수기업으로서의 매력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 KT넥스알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