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 서재, ‘AI 오브제북’ 4편 공개... LG스탠바이미 등 증정
상태바
밀리의 서재, ‘AI 오브제북’ 4편 공개... LG스탠바이미 등 증정
  • 박성재
  • 승인 2023.12.0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리의 서재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독서 콘텐츠 ‘AI 오브제북’ 공상과학소설(SF) 네 편을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작품은 '객성' '친애하는 황국신민 여러분', '저장'과 '사랑의 블랙홀'이다. 객성과 친애하는 황국신민 여러분은 한국과학소설작가연대와 함께 연재했던 밀리 오리지널 작품이다. 저장과 사랑의 블랙홀은 다산북스와 함께 개최한 ‘2022 SF 오디오 스토리 어워즈’ 수상작이다.

AI 오브제북 객성 메인 이미지
AI 오브제북 '객성' 메인 이미지

이번에 선보이는 AI 오브제북은 KT의 AI 기술을 활용한 독서 콘텐츠로 오브제북 제작 전 과정에서 AI 기술이 사용된다. 책의 핵심 키워드를 추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이미지를 생성하고, 만들어진 이미지로 영상을 제작한다. 이후 AI 보이스 기술을 통해 나레이션과 영상 분위기에 맞는 효과음, 배경음악을 삽입한다.

책마다 가진 고유의 내용을 키워드로 추출하고, 맞춤형 이미지와 영상을 제작하기 때문에 항상 새로운 내용이 담긴 오브제북 감상이 가능하다. 또 최신 기술을 활용하기 때문에 콘텐츠 제작 시 필요한 인력과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고 트렌드에 따라 보고싶은 콘텐츠 내용이 빠르게 변하는 독자들의 니즈까지 충족할 수 있다.

AI 오브제북 오픈을 기념해 내년 1월 1일까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AI오브제북으로 보고 싶은 책의 제목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 삼성 더프리스타일 빔 프로젝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성호 밀리의 서재 콘텐츠사업본부장은 “이번 도전을 시작으로 밀리의 서재는 독서가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독서 방법을 제시하는 특별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 밀리의 서재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