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탭 S9 FE·갤럭시 탭 S9 FE+' 국내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갤럭시 탭 S9 FE·갤럭시 탭 S9 FE+' 국내 출시
  • 이수빈
  • 승인 2023.12.25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1020세대를 위해 창의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한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 S9 FE'와 '갤럭시 탭 S9 FE+'를 내년 1월 3일 국내 출시한다.

사진 위, 갤럭시 탭 갤럭시 탭 S9 사진 아래, FE갤럭시 탭 S9 FE+
사진 위, 갤럭시 탭 갤럭시 탭 S9 사진 아래, FE갤럭시 탭 S9 FE+

'갤럭시 탭 S9 FE'와 '갤럭시 탭 S9 FE+'는 심플하면서도 매력적인 디자인, S펜을 활용한 강력한 사용성 등 크리에이티브한 작업 경험과 엔터테인먼트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태블릿 사용 문화를 선도하는 중∙고등∙대학생의 수업, 강의, 영상 시청 도구로서 활용성이 뛰어나다.

색상은 두 모델 모두 민트, 라벤더, 그레이 3종으로 출시된다. 삼성닷컴과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에서는 기본 색상 외 실버 색상이 추가로 출시된다.

'갤럭시 탭 S9 FE'와 '갤럭시 탭 S9 FE+'는 강력한 사용성과 편의성에 기반해 차별화된 태블릿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탭 S9 FE'는 277mm(10.9형), '갤럭시 탭 S9 FE+'는 315mm(12.4형)의 디스플레이를 채용했다. 최대 90Hz의 주사율 자동 보정 기능과 주변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밝기를 조절해 주는 비전 부스터 기능을 탑재해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실제 펜을 쓰는 것처럼 자연스럽고 뛰어난 필기감을 제공하는 'S펜'을 포함해 사용성을 극대화했다. ▲삼성 노트 ▲굿노트(GoodNotes)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EX ▲루마퓨전 ▲아크 사이트 등 S펜을 활용할 수 있는 창작 앱도 기본 탑재돼 있어, 사용자는 보다 쉽고 편리하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굿노트 정식 버전 1년 무료,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EX 버전 6개월 무료 제공)

시리즈 최초로 IP68 등급 방수·방진을 지원해 사용자가 보다 안심하고 제품을 보다 자유롭게 휴대할 수 있게 했다. 'S펜'도 IP68 등급을 지원한다.

'갤럭시 탭 S9 FE'는 8000mAh, '갤럭시 탭 S9 FE+'는 1만 009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사용자는 장시간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두 모델 모두 스토리지 확장을 위해 최대 1TB의 마이크로 SD카드를 추가할 수 있다.

'갤럭시 탭 S9 FE'와 '갤럭시 탭 S9 FE+'는 Wi-Fi 모델과 5G 모델로 각각 출시되며, 가격은 세부 사양에 따라 달라진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 FE 라인업 최초로 '트레이드 인(Trade-in)'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갤럭시 탭 S9 FE'와 '갤럭시 탭 S9 FE+'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기존에 사용하던 태블릿을 반납하면 제품의 중고 가격에 일정 금액을 추가 보상해준다.

기존에 사용하던 '갤럭시 탭 S7 FE'와 '갤럭시 탭 S6 Lite'를 반납하면 10만원, '갤럭시 탭 A 시리즈' 등은 7만원의 추가 보상 금액을 지급한다. 타사 태블릿 이용자도 '트레이드 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추가 보상 모델과 금액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의 신제품 출시를 맞아 내년 1월 3일부터 3월 31일까지 '2024 갤럭시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갤럭시 탭 S9 FE'와 '갤럭시 탭 S9 FE+' 뿐만 아니라, 8월 출시된 '갤럭시 탭 S9 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도 다채로운 혜택이 제공된다.

갤럭시 탭의 생산성과 휴대성을 향상시켜주는 정품 액세서리 '키보드 북커버'와 '스마트 북커버' 중 1종을 최대 77%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드로잉과 필기에 최적화된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과 '모나미', '라미', '스테들러' 등 필기구 전문 브랜드와 협업한 'S펜'을 최대 75%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컴독스 1년 이용권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권 ▲삼성에듀 1년 이용권 ▲YES24 크레마클럽 2개월 체험권 등 교육부터 엔터테인먼트까지 다양한 콘텐츠 이용 혜택이 제공된다.

사진 삼성전자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