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그룹  24 정기 임원 인사 단행...전문성 강화 지속성장 지향
상태바
코스맥스그룹  24 정기 임원 인사 단행...전문성 강화 지속성장 지향
  • 이수빈
  • 승인 2023.12.2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맥스그룹이 2024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그룹의 연구개발, 생산, 마케팅, 지원 등 총 24명이다. 

이번 인사에서 눈에 띠는 인선은 박명삼 코스맥스비티아이 GCC(Global Corporate Center)센터장(사장)을 코스맥스차이나 R&I(Research & Innovation)센터 원장에 임명한 것.

박명삼 사장은 올해 상반기까지 코스맥스 R&I센터를 총괄해오며 쿠션 파운데이션, 립 틴트 등 코스맥스 대표 제품을 개발해왔다. 이어 글로벌 법인 지원을 위한 신설 조직인 GCC의 센터장을 맡아 초기 안정화를 맡았다. 

회사 측은 박명삼 사장이 코스맥스차이나 R&I센터를 총괄, 중국 현지 시장을 겨냥한 전략 신제품들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원 승진 명단에는 총 23명이 이름을 올렸다. 연구 부문에서는 이준배 코스맥스 기반기술랩장과 이화영 코스맥스 CF랩장이 Fellow1(상무급)으로 승진했다.  코스맥스 R&I센터 소속의 최석원 MN 랩장, 임현주 CL 랩장 등이 신규 임원으로 선임됐다. 

마케팅•지원 부문에서는 이경훈 코스맥스비티아이 HR 그룹장, 김경록 코스맥스비티아이 IT 본부장, 신봉철 코스맥스 경영관리그룹장이 상무로 승진했다. 윤상호 코스맥스비티아이 경영진단실 실장과 윤성현 코스맥스 영업관리그룹장은 상무보로 승진하며 신규 임원이 됐다.

그룹의 SCM 강화를 위해 생산 부문에서는 박형근 코스맥스 생산본부장이 상무로, 코스맥스 박래혁 물류그룹장이 신규 임원으로 승진했다. 

해외 법인에서는 이영하 코스맥스인도네시아 공장장이 전무로 승진했다. 이어 정윤성 코스맥스차이나 품질 담당임원이 상무로 승진, 박상식 코스맥스광저우 경영기획 담당, 이용현 코스맥스인도네시아 패키지연구 담당, 서동하 코스맥스차이나 재무회계 담당, 이광수 경영기획 담당 등이 신규 임원으로 선임됐다.

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서는 안재식 코스맥스엔비티 미국법인장이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임재연 마케팅 본부장, 김세혁 해외마케팅 본부장이 전무 승진을, 김관용 코스맥스엔비티 중국법인 법인장이 상무로 승진했다. 김호기 코스맥스바이오 공장장, 조형근 코스맥스네오 공장장은 신규 임원으로 선임됐다. 

이번에 눈길을 끄는 것은 ‘Global One Cosmax’를 위한 그룹 전체의 운영체계 개선과 함께 효율성 강화를 위한 조직 변경을 동시에 실행했다는 점이다.  올해 추진된 인사컨설팅 결과를 반영, 단일화된 그룹 통합 조직 관리체계를 도입해 해외 법인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동시에 직책 중심의 역할 기반 임원인사 체계로 점진적인 변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에 신설된 GCC 조직을 중심으로 해외 법인 성장 지원 및 그룹 차원의 매트릭스 협업 체계 운영을 위한 기반도 마련했다. 박명삼 사장이 이동하면서 GCC 운영 총괄은 코스맥스비티아이 대표이사가 직접 맡기로 했다.  

기존의 공장 조직 역시 변화를 주었다. 구매•물류 조직은 구매본부와 물류본부로 분리했으며, SCM 관점으로 구매 - 생산 - 품질 - 물류 순으로 본부 단위 조직을 신규 편성해 전문성과 생산 공급 대응 역량을 강화했다. 

사진 코스맥스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