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디 KARDI, 英 리버풀 필름 베스트 MV상 수상! '韓 최초'
상태바
카디 KARDI, 英 리버풀 필름 베스트 MV상 수상! '韓 최초'
  • 박홍규
  • 승인 2024.01.13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밴드 카디 KARDI의 '왓치아웃(WatchOut)' 뮤직비디오가 10일(영국 현지 시간) '리버풀 필름 페스티벌(Liverpool film festival)에서 한국 최초로 '베스트 뮤직비디오상'을 거머쥐었다. 

카디의 '왓치아웃' MV는 '프라하 뮤직비디오 어워즈 2023 여름에디션(Prague Music Video Awards 2023 Summer Edition)'에서도 '베스트 록 뮤직비디오상'을 수상했다. 이어 '35 지로나 필름 페스티벌(35 Girona Film Festival)'에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되는 등 '글로벌 K-밴드'로의 위상을 높였다.  

카디 KARDI, 英 리버풀 필름 베스트 MV상 수상! '韓 최초'

카디의 EP 칠(Chil)의 타이틀곡 '왓치아웃'은 멤버 박다울(거문고)의 파격적인 거문고 사운드 리프를 메인 테마로 한 EDM 트랙이다. 구자욱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뮤직비디오는 간결하면서도 강렬한 임팩트를 던지는 영상미로 2022년 9월 첫 공개 당시부터 화제를 모았다. 영화 '존 말코비치 되기'와 '매트릭스'를 연상시키는 연출과 안무에 현란한 몽타주, 스토리텔링이 카디의 음악과 만나 장르의 경계를 무너뜨리며 신선한 충격을 던졌다.  

정규 1집 'Inside Out' 타이틀곡 '스카이바운드(Skybound)' 뮤직비디오 해외 반응도 심상치 않다. '프라하 뮤직비디오 어워즈'와 '35 지로나 필름 페스티벌', 베를린 페스티벌 '어라운드국제영화제(2023 ARFF Berlin Film Award)'에서도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되는 등 국제적인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카디 KARDI, 英 리버풀 필름 베스트 MV상 수상! '韓 최초'

카디는 2021년 JTBC '슈퍼밴드2'를 통해 결성, '전 세계를 돌아다닐 밴드'라는 찬사를 받았다. 2023년에는 독일 함부르크 개항 축제와 오스트리아 비엔나 도나우인젤 페스티벌에 공식 초청을 받는 등 데뷔 만 3년이 채 되지 않아서 다양한 글로벌 행보를 보이며 전세계 음악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밴드 카디는 보컬 김예지, 일렉기타 황린, 거문고 박다울, 베이스 황인규로 구성된 혼성 밴드다. 지난해 12월 첫 단독 콘서트 'RED ZONE'을 성황리에 마쳤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