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타이젠 OS, AI 컴패니언 '볼리'에 탑재"
상태바
삼성전자 "타이젠 OS, AI 컴패니언 '볼리'에 탑재"
  • 박주범
  • 승인 2024.01.1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모델이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 마련된 삼성전자 부스에서 AI 컴패니언(AI Companion) '볼리(Ballie)'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타이젠 OS가 CES2024를 통해 첫 선을 보인 AI 컴패니언 '볼리(Ballie)'에 탑재된다고 14일 밝혔다.

삼성 타이젠 OS는 기존의 단순한 기기 간의 연결을 넘어 OS·서비스·콘텐츠간의 경험까지 광범위하게 연결해준다.

타이젠 OS는 '삼성 녹스'를 통해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 해킹으로부터 기기를 안전하게 지켜주며, 승인되지 않은 악성 앱의 실행이나 피싱 사이트 접속 등을 자동으로 차단해 준다.

기기간 연결시에 정보를 암호화해 스마트 홈 라이프를 안전하게 만들어주는 OS로 평가받고 있다.

삼성 타이젠 OS는 2023년말 기준 출시된 삼성 스마트 TV 약 2억 7000만대에 탑재되어 있어 단일 규모로는 업계 최대 규모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용재 부사장은 "AI 컴패니언 볼리에 적용된 삼성 타이젠 OS의 경우 기존 TV, 모니터, 가전 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들에 적용이 가능할 것"이라며 "확장성과 범용성을 앞세워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타이젠 OS는 작년부터 과거 5년전 제품까지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