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公, 2월 1일부터 인천공항-경기도 구간 심야 공항버스 운행 확대
상태바
인천공항公, 2월 1일부터 인천공항-경기도 구간 심야 공항버스 운행 확대
  • 이수빈
  • 승인 2024.01.2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2월 1일부터 인천공항-경기도 구간의 심야 공항버스 2개 노선을 신규 운행하고 기존 노선의 운행시간을 조정해 심야시간 공항 이용객 편의를 개선해나갈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이와 관련 공사는 29일 오전 공사 회의실에서 경기도와 ‘경기 심야 공항버스 확대 및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9일 오전 공사 회의실에서 열린 ‘경기 심야 공항버스 확대 및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유구종 운영본부장(사진 왼쪽)이 경기도 김상수 교통국장과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유구종 운영본부장, 경기도 김상수 교통국장 및 양 기관 관계자 약 10명이 참석했다. 심야 공항버스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우선 2월 1일부터 N8844(인천공항-남양주), N8877(인천공항-용인)의2개 노선이 신규로 운행을 시작해 인천공항-경기지역 심야 공항버스 운행 노선이 기존 6개에서 8개 노선으로 늘어난다. 

2개 신규 노선은 일 2회 운행하고, N8844 노선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종점)-진벌리(기점) 구간을, N8877 노선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종점)-한국민속촌(기점) 구간을 운행한다. 

기존에 운행 중인 6개 노선의 경우 항공기 출도착 시간 등을 고려해 운행시간을 조정함으로써 심야 시간대 공항 이용객들의 이용 편의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노선별 평균 시간으로, 세부 시간은 운송사 홈페이지 확인 필요

각 노선별 운행시간 및 정류소 위치 등 세부 이용정보는 각 운송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운행편은 ‘티머니go’ 애플리케이션 또는 인천공항 내 현장 매표 발권기를 통해 예매 후 탑승해야 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최근 해외여행 수요 증가로 심야시간대 공항 이용객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을 반영해 신규 노선 개설을 포함한 활성화 대책을 시행하게 되었다”며 “인천공항을 이용하시는 여객 분들의 이용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심야 공항버스를 포함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중 중단된 심야 공항버스 노선을 활성화하기 위해 운행 보조금 지원 등의 노력을 지속 경주해 왔다. 지난 2023년 3월 3개 노선 운행 재개 이후 오는 2월 1일부터는 총 13개 노선(서울 5개 노선, 경기 8개 노선, 일 편도 기준 총 72편)이 운행하게 되어 코로나19 이전의 3개 노선(총 28편) 보다 크게 늘어나게 됐다. 

사진 인천국제공항공사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