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제4회 퓨처랩 컨퍼런스 성료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제4회 퓨처랩 컨퍼런스 성료
  • 박성재
  • 승인 2024.01.2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주관한 ‘개개인성과 다양성의 시대, 어떻게 배워야 할까?’ 컨퍼런스를 지난 27일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퓨처랩 컨퍼런스는 교사, 학부모, 학생 등 약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컨퍼런스는 발제와 대담으로 구성된 2개의 세션과 퓨처랩 교육자 커뮤니티 밋업으로 꾸며진 특별 세션 등 모두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됐다. 

 지난 27일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진행된 ‘개개인성과 다양성의 시대, 어떻게 배워야 할까’ 컨퍼런스에서 미첼 레스닉 교수가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첫번째 세션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배움은’에서는 ‘평생유치원‘의 저자이자 ’스크래치‘의 창시자인 MIT 미첼 레스닉 교수, 빅데이터와 마인드 마이닝 전문가인 송길영 작가, 스탠퍼드대학교 디스쿨 첨단기술 교육 부문을 이끌고 있는 에리엄 모고스 리드가 각각 강연을 진행했다. 

미첼 레스닉 교수는 컨퍼런스 오프닝 ‘우리는 왜 배울까’에서 “지금처럼 급변하는 세상에서는 자신만의 관심을 갖고 무언가를 만들어 가는 능력, 특히 다른 사람들과 함께 협업하는 역량이 더욱 중요하다”고 말했다.

첫번째 세션이 종료된 후에는 강의를 진행한 3명의 연사와 스마일게이트 권혁빈 이사장이 함께한 패널 토크와 관객과의 질의 응답 시간이 마련됐다. 

패널 토크에서는 인공지능 등 기술 발전의 시대에서 더욱 중요해지는 인간 고유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고, 아이들의 창의성이 자연적으로 발현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부모와 교육자들이 노력해야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두번째 세션 ‘그래서 어떻게 배워야 할까’에서는 엄기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교수가 ‘공부가 진짜 배움이 되려면’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 황성진 카셀게임즈 대표, 루팔 제인 MIT 미디어랩 연구원의 강연이 이어졌다.   

컨퍼런스 종료 후 부대행사로 국내외 교육자들의 교류를 지원하고 창의 교육의 실제적 방법을 제안하기 위한 퓨처 러닝 콜렉티브 교육자 밋업도 진행됐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센터장은 “올해 컨퍼런스에서는 아이들이 창의성을 발현하고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는 교육 환경과 실천 방안에 대한 심도 있고 유익한 강연과 대담이 이뤄졌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퓨처랩은 창의적 배움의 문화와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진정성있고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사진 스마일게이트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