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티코, 170년 전통 佛 조향회사 ‘로베르테’ 합작 향수 론칭
상태바
셀바티코, 170년 전통 佛 조향회사 ‘로베르테’ 합작 향수 론칭
  • 이수빈
  • 승인 2024.03.0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작이 전개하는 프랑스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셀바티코(Selvatico)가 글로벌 조향회사인 ‘로베르테’와의 협업을 통해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 프랑스 인상주의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향수 라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되찾은 시간 라인 향수 4종/ 살롱 드 파리

로베르테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시드 투 센트(seed to scent)’의 가치를 지키며 향료 제작에 필요한 식물 농업부터 재배, 향료 추출, 조향까지 모든 공정을 관리하는 170년 전통의 프랑스 조향 기업으로 불리, 바이레도, 디올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에 향료를 공급하고 있다. 국내 뷰티 브랜드 중에서는 처음으로 셀바티코와 함께 제품을 공동 개발해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향수 라인은 프랑스 소설가 마르셀 프루스트(Marcel Proust)의 역작이자 20세기를 대표하는 소설인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에서 영감을 받았다. 프루스트 소설 7부의 이름을 딴 ‘되찾은 시간(Le Temps Retrouvé)’ 라인은 소설 속 시대상인 부르주아 계급의 살롱 문화와 인상파 작품들에서 착안한 향기를 현대적으로 풀어냈다. 

이번 신제품은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선사하는 ‘살롱 드 파리’, 갓 수확한 생 찻잎 향이 나는 ‘꼼뜨와 드 떼’, 가을 숲속 마른 나무의 우드향을 즐길 수 있는 ‘수 보아 드 생제르망’, 프랑스 파리 근교의 맑은 숲 향기를 담은 ‘포레 드 퐁텐블로’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살롱 드 파리’는 19세기 말~20세기 초 프랑스가 가장 찬란한 문화를 뽐내던 벨 에포크(belle époque, 아름다운 시대) 시절, 문학•예술•학문 전반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사교문화인 ‘살롱’을 표현했다. 당시 귀족이나 브루주아가 즐겨 사용하던 시프레(CHYPRÉ) 향의 19세기 레시피를 복각한 것으로, 신선하고 활기찬 베르가못 향에서 시작해 농익은 과일의 달콤한 향이 번지며 바닐라와 통카빈의 쌉쌀한 잔향으로 마무리돼 세련되고 노블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배형진 본작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셀바티코 향수 4종은 세계 근대 예술의 원동력으로서 오늘날까지 역사적인 평가를 받는 프랑스 인상주의 문화를 향으로 담아내고자 노력한 제품”이라며 “셀바티코만의 특색 있는 스토리텔링을 가진 향기 라인업을 통해 니치 향수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셀바티코의 향수 4종은 현대백화점 판교점⋅킨텍스점 매장과 셀바티코 공식몰, 더현대닷컴 등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셀바티코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