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맥주 ‘미켈롭 울트라’ 출시…앰버서더로 고진영 프로 발탁
상태바
美 맥주 ‘미켈롭 울트라’ 출시…앰버서더로 고진영 프로 발탁
  • 이수빈
  • 승인 2024.03.0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대표 프리미엄 맥주 ‘미켈롭 울트라(Michelob ULTRA)’가 국내에 론칭한다. 지난 2002년 미국에서 출시한 가벼운 바디감과 상쾌한 맛이 특징인 저칼로리 프리미엄 맥주다. 

글로벌 메가 트렌드로 자리잡은 ‘헬스앤웰니스’ 유행에 따라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맛있는 맥주를 즐기고 싶은 글로벌 소비자들 사이에서 오랜 기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미켈롭 울트라는 최근 국내에서도 확대중인 이 트렌드에 맞춰, ‘저칼로리’, ‘제로 슈거(Zero Sugar)’, ‘저탄수화물’ 등 라이트 맥주의 특징을 내세워 국내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미켈롭 울트라는 330ml 기준 89kcal이다. 알코올 도수는 4.2도다.

미켈롭 울트라는 국내 출시를 기념해 세계 최정상 골퍼 고진영 프로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건강하고 활동적인 ‘액티브 라이프스타일(Active Lifestyle)’을 지향하는 고진영 프로가 미켈롭 울트라 브랜드의 정체성과 부합한다는 것이 선정유다. 고진영 프로는 뛰어난 골프 실력으로 163주 동안 세계랭킹 최장 1위를 기록한 선수로, 앞으로 투어 기간 미켈롭 울트라를 대표해 다양한 대회에서 활약한다.

미켈롭은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하는 올해에 고진영과 함께 ‘골프 마케팅’에 집중해, 올 상반기부터 골프장을 주요 판매 채널로 활용하여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미켈롭 울트라는 골프와 특별한 인연이 있는 맥주 브랜드다. 2022년 미켈롭은 PGA 골프 대회에서 전설적 골퍼인 타이거 우즈 앞에서 관람객 중 유일하게 미켈롭 울트라 맥주를 든 사진이 찍혀 화제가 된 골프 팬 ‘미켈롭 가이’를 광고 모델로 기용, 세계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사진 오비맥주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