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금호건설,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분양 중
상태바
현대·금호건설,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분양 중
  • 박성재
  • 승인 2024.03.16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과 금호건설은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사직동 215-8번지 일원에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을 분양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은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26개 동, 전용면적 39~114㎡ 총 2330세대 규모로 이 중 1675세대를 일반분양으로 공급한다.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조감도.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조감도.

단지가 들어서는 사직동 일대는 약 1만4000여 세대 대규모 정비사업을 앞두고 있어, 주거환경 개선이 기대되고 미래가치가 높아질 것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청주시 자료에 따르면 단지가 들어서는 사직3구역 인근에는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을 포함해 사직1구역, 사직4구역, 사모1구역, 사모2구역, 모충1구역 등 모두 6개의 다양한 정비사업이 예정돼 있다.

대규모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사직동은 원도심의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고 생활 인프라 확충, 지역 이미지 개선 등으로 청주시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단지는 사직대로, 직지대로, 사운로, 상당로 이용이 편리해 청주 전역 접근성이 좋다. 경부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을 통한 타지역으로의 이동도 쉽다. 

단지 반경 1km 내에 홈플러스 청주성안점, 청주시청(계획), 청주의료원, 청주종합운동장 등이 있어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는 인근에 한벌초, 흥덕초, 청주중, 청주고 등의 학교가 있다. 여기에 금천동 학원가도 가깝고 충북교육도서관 이용도 편리하다. 

무심천과 맞닿아 있어 수변 라이프를 즐길 수 있으며 무심천 체육공원, 운천공원 등의 공원도 가깝다. 단지는 남측향 위주 배치(일부세대 제외)로 채광이 우수하며, 통풍이 잘되는 판상형 구조(일부세대 제외)를 택했다. 또 일부세대는 무심천 조망도 가능해 개방감도 우수하다.

입주민의 건강을 위해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등의 스포츠 시설과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작은도서관, 독서실, 키즈플레이룸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될 예정이다. 단지 견본주택은 청주시 서원구 사직동 227-14번지에 마련돼 있다.

사진 현대건설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