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ate] 티몬-골든블루-브리타…기부로 추위 녹이세요
상태바
[Donate] 티몬-골든블루-브리타…기부로 추위 녹이세요
  • 김상록
  • 승인 2019.12.1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티몬, '동물자유연대'에 2천8백만원 상당 용품 기부

타임커머스 티몬이 동물자유연대에 2천 8백만원 상당의 반려동물 용품을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티몬은 지난 13일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동물자유연대의 반려동물복지센터에 11톤 트럭 분량의 반려동물 용품을 직접 전달했다.

전달된 물품은 124개 품목, 총 3,421개 상품으로 2천8백만원 상당에 해당한다. 티몬에서 판매한 베스트 인기 반려동물용품을 중심으로 '복희네 배변패드', '로얄캐닌', '노즈워크', '이발기'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이 포함되어 있다. 기증물품은 동물자유연대 내 반려동물복지센터에서 유기동물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티몬은 필요한 물품 지원에 부족함을 겪고 있는 유기동물 보호단체를 직접적으로  돕고자 이번 기증을 기획했다. 반려동물용품 판매에서 나아가 사회적 책임을 지닌 기업으로써 사회 전반에 동물보호의식을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는 취지다.  

한편 티몬은 이번 기증 이외에도 기부 프로그램 '소셜기부'를 통해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소셜기부'는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매달 선정해 기부금 전액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유기동물을 위한 뜻깊은 기부를 할 수 있어 기쁘다. 기업들의 기부활동을 통해 여러가지 지원에 부족함을 겪고 있는 유기동물 보호단체에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이 돌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골든블루, 연말 사랑의 기부 활동 

주류전문기업 ㈜골든블루가 연말을 맞이하여 나눔 문화 확산 분위기에 적극 동참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2곳의 아동양육시설에 총 1,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골든블루는 지난 4일과 16일에 열린 부산, 서울 송년회 행사에 부산 남광아동복지원, 서울 선덕원 아동들을 초청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골든블루가 남광아동복지원과 선덕원에 전달한 성금은 아동 및 청소년들의 학습 활동, 환아 지원 등 원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기부금 전달식에서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주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큰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작은 관심들이 모여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어갈 주인공들에게 크나큰 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들이 성공적으로 자립하고 꿈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골든블루는 2015년부터 한국청년회의소와 5년 연속 사회공헌 협약을 맺고 다양한 공헌활동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 브리타 코리아, 굿네이버스와 기부 협약식 진행

50년 역사의 독일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 코리아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4일 브리타 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브리타 코리아 김현중 마케팅 상무와 굿네이버스의 황성주 본부장등 주요 임원이 참석해 소외된 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논의를 진행했다.

브리타 코리아는 12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롯데마트의 브리타 저그 제품 판매 금액의 1%를 굿네이버스에 기부할 예정이다.

브리타는 전기가 필요 없는 자연 여과 방식의 필터 정수기다. 브리타의 막스트라 플러스 필터 1개는 500ml 패트병 300개에 달하는 양인 150L의 물을 정수할 수 있다. 이에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어 착한 소비 제품으로 입소문이 났다.

브리타 코리아 관계자는 "브리타가 이번 굿네이버스와의 협약을 통해 사회 공헌 활동의 첫 발걸음을 디딜 수 있어 기쁘다. 상생의 가치를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에 입각해 앞으로도 실절적이고 꾸준한 공헌활동을펼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브리타는 온라인 홈페이지 및 전국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