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에듀, 2020 정부청사 청원경찰 채용대비 단기합격반 오픈
상태바
시대에듀, 2020 정부청사 청원경찰 채용대비 단기합격반 오픈
  • 민강인
  • 승인 2020.01.1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정부청사 청원경찰 공개경쟁 채용시험'을 1월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 시험은  정부청사에서 근무할 청원경찰 선발하는 것으로 모두 188명 규모다. 

청원경찰은 국가기관 또는 공공단체, 국내주재 외국기관 등 중요시설 또는 사업장 경영자가, 그 소요경비를 부담하고 경찰관의 배치를 신청하는 경우에 그 기관·시설 또는 사업장에 배치하는 경찰을 말한다.
 
이번 시험은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원서를 접수 할 수 있으며 3월 21일 1차 필기시험, 4월 11일과 5월 9일 2차 실기시험과 3차 면접시험이 각각 실시된다.
 
청원경찰 시험은 직무수행에 필요한 소양 등을 고려해 필기, 실기, 면접의 단계별 시험과정을 거쳐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는 시험인 만큼, 각 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록 유리하다.
 
필기 시험이 약 두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수험생들이 막바지 시험 준비에 힘을 쏟고 있다. 현 시기를 어떻게 보내는가에 따라 합격의 당락이 결정되기 때문이다.
 
종합교육기업 ㈜시대고시기획, 시대교육이 정부청사 청원경찰 단기합격반 인강을 오픈했다. 해당 강의는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 정책에 따라 특수경비원을 청원경찰로 전환한 이후 처음 실시되는 공개채용 필기시험을 단기간에 대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 특별 기획된 과정이니만큼 빠른 합격을 위한 전략 핵심 강의 커리큘럼이 장점이다.
 
강의 수강 시에는 최신 개정법령 및 출제 경향이 반영되어있는 교재, IT자격증 강좌, 1:1맞춤학습 서비스 등이 수강혜택으로 제공된다. 자세한 강의내용은 시대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대에듀는 오는 21일까지 '합격이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회원 전원에게는 10% 수강료 즉시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시대도시기획 도서구매자 전원에게는 2020 연간 시험일정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자격시험 안내총서를 제공한다. 또한 합격수기를 작성한 회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과 에어팟을 제공한다.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