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피디, 7급 공무원 공직적격성평가 PSAT 도입 대비 ‘피셋강좌’ 무료제공
상태바
에듀피디, 7급 공무원 공직적격성평가 PSAT 도입 대비 ‘피셋강좌’ 무료제공
  • 허남수
  • 승인 2020.05.27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가 2021년 국가직 7급 공무원 1차 필기시험에 도입되는 공직적격성평가(PSAT)에 대비할 수 있는 'PSAT(피셋) 강좌'를 7급 공무원 공채 전 과목 패키지 수강생에게 무료로 제공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공직적격성평가(PSAT)는 공직자에게 필요한 기본적인 소양과 자질을 측정하기 위해 논리적·비판적 사고능력, 자료 분석, 정보추론능력, 판단력과 의사결정 능력 등 종합적인 사고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2021년부터 국가공무원 7급 공채 필기시험에 국어 과목이 폐지되고 공직적격성평가가 도입된다.
 
공직적격성평가 시험은 언어논리, 자료해석, 상황판단 등 3개 영역별로 25문항(60분)씩 총 75문항(180분)으로 치러지며 ‘언어논리’는 글의 구성 및 이해, 표현력, 논리적 사고 등 주어진 글을 정확히 이해하고 논리적으로 분석하는 능력을 평가한다.  ‘자료해석’은 통계처리와 해석, 수치자료 정리 및 분석, 정보추출 능력을 평가하고 ‘상황판단’은 상황의 이해와 추론, 문제해결, 판단 및 의사결정 등의 능력을 평가한다.
 
공직적격성평가은 단순 암기형 지식 시험이 아니라 지능지수(IQ) 테스트처럼 수험자의 사고력 또는 논리력에 따라 점수가 좌우되는 시험이다. 따라서 피셋을 처음 접하는 수험생들 또는 사고력 시험에 취약한 수험생들에겐 불리할 수 있어 피셋 시험의 빠른 적응학습이 권장된다.
 
이에 7급 공무원 직렬별 수험교재 및 강좌를 제공해오고 있는 에듀피디가 7급 PSAT 초시생을 위해 2021년 7급 공무원 공직적격성평가에 대비할 수 있는 'PSAT(피셋) 강좌'를 7급 공채 전 과목 패키지 수강생에게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피셋 시험의 효과적인 준비 방법과 안정적인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는 학습 노하우를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에듀피디의 'PSAT 강좌'는 PSAT시험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갈피를 못 잡는 수험생 또는 사고력을 다루는 문항이 낯설어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지 막막한 수험생, PSAT 시험 전반에 대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예비 수험생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PSAT 시험 합격 가이드’를 커리큘럼에 반영해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에듀피디는 2021년 7급 공무원 PSAT 시험 대비 신규 강좌를 준비 중이다. 7급 공무원 공채 전 과목 패키지 신규 수강생은 물론 기존 7급 공채 전 과목 패키지 수강생 모두에게 'PSAT 강좌'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에듀피디는 7급 공무원 시험에 대비해 채용 직렬별로 학습 능률을 높일 수 있는 맞춤 커리큘럼과 함께 수강료 할인 혜택의 '슈퍼특가 패키지'와 수강 기간 2배 연장 혜택의 '더블연장 패키지'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상세 커리큘럼 및 프로모션 혜택과 무료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