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기에듀 강남학원, 서울 수도권 지역 속기사 자격증 국비과정 개설
상태바
속기에듀 강남학원, 서울 수도권 지역 속기사 자격증 국비과정 개설
  • 허남수
  • 승인 2020.08.0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기에듀 강남학원이 오는 8월 10일 속기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국비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속기에듀 강남학원은 한국스마트속기협회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 있는 속기사 배출을 위해 설립된 '신촌속기학원'이 전신이다. 올해 초 강남역 인근으로 확장 이전하며 속기에듀 강남학원으로 학원명을 변경했다.

속기에듀 강남학원은 1:1 교육 및 첨삭지도, 주간면담, 월말평가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꼼꼼한 수강생 관리로 3년 연속 고용노동부 우수학원 인증을 받았다.

속기학원 중 최초로 실무능력 및 속기경력 확보가 가능한 신촌자막방송센터를 설립해 수강생들이 교육을 받으면서 자막방송 알바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한글속기자격증 취득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취업까지 책임지는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국비지원 과정은 최상의 교육 환경을 위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실업자와 재직자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과정으로 정규직뿐만 아니라 비정규직이나 아르바이트 근로자도 신청할 수 있다. 과정 신청을 위해서는 먼저 HRD-Net 사이트에서 근로자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이연경 속기에듀강남학원 원장은 "속기사 자격증은 청년, 경력단절여성 등 양질의 일자리를 원하는 분들에게 취업의 발판이 돼 줄 것"이라며 "수년간 축적된 노하우와 교육 시스템으로 꿈을 이루기 위해 첫발을 내딛는 모든 분들에게 최상의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 = 속기에듀강남학원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