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장애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 정보보호관리사 자격증 비대면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 지원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장애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 정보보호관리사 자격증 비대면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 지원
  • 허남수
  • 승인 2020.12.1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무료원격교육에 대한 혜택을 이직 희망, 취준생 또는 실업자 내일 배움 카드나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경력단절여성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서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약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에서는 컴퓨터에 관계되는 분야 학과 등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진천군, 인제군, 구미시, 경주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해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취업 열풍이 불면서 본인만의 커리어를 쌓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취업에 유리한 전문직종 자격증 취득 열풍도 크게 불고 있다. 자격증은 기술을 배워 취득하기 때문에 취업에 꼭 필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기 때문이다.

장애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8-000663)은 우리가 살아가며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줄이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기 위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교육은 기획 운영할 수 있는 지도사양성과정이다. 교육과정을 살펴보면, 정신적 장애 인식개선, 장애아동특수 교육 교수법, 장애인 인식개선 행동프로그램(EDI: Employ Development Institute) 등 다양한 원격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이 과정들은 취업준비생과 경력단절여성, 또한, 사회복지에 대한 비중들이 커지면서, 시회복지기관, 사회복지종사자, 간호기관 등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취업준비를 하고자 하는 대학교 학생들은 간호학과, 아동학과, 사회복지학과, 심리상담학과 등 전 분야에 걸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 자격증을 취득한 여성들은 한국여성인력개발원의 도움으로 취업의 문을 열기도 한다.

또한, 정보보호관리사(자격등록번호: 2018-004058)는 정보통신망법에 의한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Chief Information Security Officer) 업무를 보좌하는 직책으로서 해당기관의 정보보호업무에 대한 기획과 계획 및 관리업무를 수행하고, 정보보호관리 법령 및 제도, 기준 등을 숙지해 기관의 정보보호관리사로서 책임과 임무를 수행하는 전문가 양성과정이다.

또 정부의 방과 후 돌봄 정책이 확대되면서 정년 없는 전문직을 꿈꾸는 직장인 주부(방과 후 교사가 가능한 자격증) 또는 내 자녀 교육을 위해서 부모님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가 있다. 바로 방과후돌봄사 과정이다.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자격증이 발급돼 개인자격 번호가 부여되므로 취업준비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 하다고 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이 정식 인가 기관으로서 이 모든 과정은 온라인 인강 수업으로 가능하다. 

사진=한국사이버진흥원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