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프레소, "2030은 부드러움...4050은 묵직함에 끌린다"
상태바
에스프레소, "2030은 부드러움...4050은 묵직함에 끌린다"
  • 박주범
  • 승인 2020.12.2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블론드 바닐라 더블샷 마키아또

스타벅스가 올해 1월부터 12월 중순까지 에스프레소 음료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블론드 에스프레소와 디카페인 원두를 선택하는 고객이 전년 동기간 대비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은 기호에 따라 에스프레소 샷 수량, 우유나 시럽, 휘핑크림 종류, 블론드 에스프레소나 디카페인 원두도 선택할 수 있다.

블론드 에스프레소는 지난해 4월 론칭 이후 올해 판매량이 6배에 달했다. 리워드 회원의 구매 성향을 살펴보면,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 열 잔 중 7잔을 MZ 세대인 20~30대가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0대 이상은 블론드 에스프레소에 비해 기본적인 에스프레소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디카페인 원두는 전년 동기간 대비 22%, 디카페인 원두와 에스프레소 블렌드가 반씩 들어간 1/2 디카페인 원두 선택은 29%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7년 출시된 디카페인 커피는 늦은 오후부터 저녁 시간대에 높은 판매율을 보인다. 카페인에 민감한 고객이 카페인 부담을 줄이려고 한 것으로 보인다. 

스타벅스 박현숙 상품개발 담당은 “다크 로스팅의 에스프레소 블렌드에 더하여 블론드 에스프레소 등 선택의 폭을 넓혀 다변화된 고객의 커피 취향을 배려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스타벅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