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특보) 도로결빙·대설주의·강풍주의...보성군, 청송군, 전남, 고창, 남원, 제주 등 출근길 주의 당부
상태바
(기상특보) 도로결빙·대설주의·강풍주의...보성군, 청송군, 전남, 고창, 남원, 제주 등 출근길 주의 당부
  • 민병권
  • 승인 2020.12.30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이 올들어 가장 추운 영하 10도 이하의 기온을 보이면서 각 시군구청의 도로경빙, 강풍 등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는 재난문자를 30일 이른 아침 보냈다. 

# 행정안전부
오늘 06시00분 제주(제주산간) 대설경보, 대중교통이용, 내집앞 눈치우기, 눈길 미끄럼 등 주의바랍니다.

# 제주도
현재 1100도로 대형체인/소형통제, 소형체인(516도로,번영로,평화로,남조로,비자림로,제1산록도로,명림로)안전운전 바랍니다.(자치경찰단 홈페이지 참고)

# 함평군청
대설주의보 발효와 함께 강추위. 도로결빙에 운전자 및 보행자 안전사고 주의, 고령층 등 한랭질환 유의, 야외활동 자제, 동파예방 등 철저 대비바랍니다.

# 천안시청
아침 출근길 빙판길 운전에 따른 안전사고 및 교통체증에 대비하여 가급적 자가용 운행을 자제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합천군청
관내 도로결빙 제거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나 일부구간 결빙으로 인한 교통사고 우려가 있으니 차량 운행시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남원시청
대설주의보 발효 중, 밤새 내린 눈으로 안전사고 우려되오니, 비닐하우스 눈 제거, 내집 앞 눈치우기와 빙판길 미끄럼 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고창군청
모레까지 많은 눈 예상, 출근길 차량 운행시 미끄럼 주의, 지붕 및 집 앞 눈치우기, 비닐하우스, 수산 증양식 시설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 바랍니다.

# 전남도청
눈 내리고, 영하권 아침 기온입니다. 출근길 도로결빙이 예상되는 √터널 출입구 √교량 위 √배수 불량도로 등에서 꼭! 안전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 청송군청
현재 관내 도로가 결빙되어 노면이 미끄러우니, 운전자 및 보행자께서는 안전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성군
현재 강풍주의보 발효와 함께 강추위, 도로결빙으로 인한 운전자 및 보행자 출근길 안전사고 주의, 한랭질환 대비 야외활동 자제 등 철저 대비바랍니다.

# 장흥군청
우리 지역에 대설주의보 발효 중, 외출자제 및 도로결빙으로 인한 출근길 안전사고 주의하시고 농축수산시설,수도관 점검 등 철저 대비 바랍니다.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