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 운단모, 굴삭기 및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 무료인강 지원
상태바
네이버카페 운단모, 굴삭기 및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 무료인강 지원
  • 허남수
  • 승인 2020.12.3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카페 운단모(굴삭기/지게차 운전기능사를 단기간에 취득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굴삭기 및 지게차 운전기능사 자격증 시험일정 대비 무료인강을 지원 중이다. 

운단모 카페에 회원가입을 하고 교재를 구매 시 국비지원카드가 없어도 누구나 굴삭기/지게차 필기시험 교육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강의 경력만 20년이 넘은 전범준 교수는 굴삭기/지게차 자격증 시험의 베테랑 강사로 손꼽히고 있다. 전범준 교수가 선보이는 굴삭기 명품기본이론 강의는 작업장치, 구조 등 기본적인 내용부터 건설기계 기관, 전기, 섀시, 유압 등 전반적인 틀을 잡는 시간을 갖는다. 지게차 명품기본이론 강의의 경우 큰 주제인 △건설기계관련법령 △지게차 △건설기계구조 안에서 건설기계관리법, 도로교통법, 엔진구조, 유압장치 등에 대해 배운다. 

이후 핵심요약강의에서는 시험에서 가장 많이 출제되었던 90문제를 엄선한 뒤 이론을 가미하여 해당 이론이 문제에 어떻게 적용 및 응용되었는지에 대해 교육한다. 마지막 실전 시험에 대비해 마련된 최신기출문제 강의에서는 3회 이상 기출된 문제들을 모의고사 형식으로 만들어 문제 접근법과 해결법에 대한 노하우를 제공한다. 

아울러 운단모는 양질의 무료인강 제공 이외에도 학습자료실 게시판, Q&A 게시판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중장비운전면허자격증 시험문제, 실기시험 정보, 기출문제집 등 유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운단모는 굴삭기 및 지게차 자격증 취득을 하고자 하는 이들이 학원비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무료인강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