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창공 실리콘밸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스타트업 해외진출 지원
상태바
기업은행, 'IBK창공 실리콘밸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스타트업 해외진출 지원
  • 박성재
  • 승인 2023.07.1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은 스타트업의 장기 해외육성을 지원하는 ‘IBK창공 실리콘밸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본 프로그램을 진행하기에 앞서 ‘500Global’과 펀드를 결성하고, 지난 14일 공동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IBK기업은행 본점
IBK기업은행 본점

김인태 기업은행 혁신금융그룹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와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혁신 벤처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확장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국진출을 희망하는 혁신 벤처스타트업들은 오는 31일까지 IBK창공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서 제출이 가능하며 8월 중순까지 5개의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금번 조성된 펀드를 통해 선발된 기업에 투자를 진행하고 국내에서 4주간 기본육성 과정을 시작하게 되며 9월 말부터 약 2개월간 미국 실리콘밸리 ‘500Global’ 본사에서 기술 사업화, 판로개척, 투자유치, 네트워킹도 지원한다.

이후에도 ‘IBK창공 실리콘밸리 데스크’를 설치해 ‘500Global’과 선발된 혁신 벤처 스타트업을 공동육성하며 네트워킹 등을 직접 지원할 계획이다.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