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질병관리청, "안전여행 퀴즈 풀고 100만원 상품권 받자!"
상태바
하나투어-질병관리청, "안전여행 퀴즈 풀고 100만원 상품권 받자!"
  • 박성재
  • 승인 2023.07.17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투어는 질병관리청과 약 1개월 간 '안전여행 LEVEL UP' 캠페인을 온·오프라인에서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캠페인은 해외 유입 감염병 예방에 대한 국내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하나투어와 질병관리청이 단독으로 진행한다.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뎅기열, 지카바이러스 등 모기매개 감염병 예방과 물놀이 안전 수칙을 강조하고,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73개국 검역관리지역에서 국내 입국 시 건강 상태 정보를 사전에 입력하는 Q-CODE(검역정보 사전 입력 시스템) 이용을 독려하는 취지에서 기획했다.

하나투어 홈페이지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안전여행 LEVEL UP!’ 퀴즈 게임을 진행한다. 모두 4개의 안전여행 퀴즈를 풀면서 여행 전 숙지해야 할 안전사고 예방과 물놀이 안전, 모기 물림 예방 등 다양한 수칙을 누구나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퀴즈의 정답을 댓글에 작성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1등 국민관광 상품권 100만원(1명), 2등 기내용 캐리어(5명), 3등 필름 카메라(30명), 4등 모기매개 감염병 안전여행 키트(300명)를 증정한다.

오프라인에서도 내달 7일부터 18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해공항에서 출발하는 일부 하나투어 동남아 패키지 고객에게 예방 수칙 안내문과 모기 기피제를 한정 제공한다. 

한편, 하나투어와 질병관리청은 안전여행을 위한 다양한 지원도 하고 있다. 하나투어는 긴급 상황 발생 시 의료∙체류비 지원 등 안심여행 지원프로그램 ‘SAFETY&JOY’를 운영하고 있다. 질병관리청은 해외여행 전, ‘해외 감염병 NOW'에서 방문 국가의 감염병 유행 정보와 예방수칙을 사전에 숙지할 수 있도록 당부하고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안전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감염병 예방 수칙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하나투어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