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ICC 선도기업 ‘페르소나AI’에 투자... 3대 주주 등극
상태바
SKT, AICC 선도기업 ‘페르소나AI’에 투자... 3대 주주 등극
  • 박성재
  • 승인 2023.08.2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AICC 개발사 페르소나에이아이에 주요 전략적투자자(SI)로 참여해 3대 주주에 올라섰다고 21일 밝혔다.

AICC는 인공지능(AI) 기반 고객센터로 음성엔진, 음성인식, 문장분석 등 각종 AI 기술을 적용해 상담원 연결을 위한 대기시간 없이 AI챗봇, 콜봇을 통해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페르소나AI는 자연어처리 엔진을 자체 개발하고 구독형 AICC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도입한 기술력과 상품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다. 

양사는 SKT의 누구(NUGU)로 알려진 음성인식(STT)∙합성(TTS) 기술과 페르소나AI의 자연어 처리와 생성기술을 결합한 콜봇∙챗봇 상품개발과 AICC 공동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페르소나AI의 챗봇∙콜봇 상품에 SKT의 상담이력 시스템, 상담원 콜분배 시스템 등을 결합해 AI고객센터 기능을 도입 즉시 이용할 수 있는 CCaaS 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이다. 

SKT는 이번 협력을 통해 AICC 솔루션을 판매하는 수준을 넘어 컨설팅, 인프라 구축, 유지보수 서비스와 아웃소싱(BPO)까지 전 과정을 제공하는 종합 AICC 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앞으로 양사는 컨택센터 영역에 그치지 않고 음성AI를 활용해 음성인식 키오스크∙로봇 등 양사의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의 신규 서비스를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SKT는 국내 대기업 AICC 시장을 주요 타겟으로 점유율을 높일 계획이며, 중소기업∙스타트업 시장은 페르소나AI와 함께 공동 상품을 만들어 공략할 계획이다.

사진 SKT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Tag
#SKT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