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KT와 테이블 무인 주문 시스템 도입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교촌치킨, KT와 테이블 무인 주문 시스템 도입 업무협약 체결
  • 김상록
  • 승인 2023.10.11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오산시 교촌에프앤비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김용태 교촌에프앤비 가맹영업본부장(왼쪽)과 최성욱 KT 대구경북고객본부장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제공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KT와 함께 테이블 무인 주문 시스템 가맹점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1일 경기도 오산시에 소재한 교촌에프앤비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김용태 교촌에프앤비 가맹영업본부장과 최성욱 KT 대구경북고객본부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촌과 KT는 전국 교촌치킨 가맹점 1375곳을 대상으로 테이블 무인 주문 시스템 'KT 하이오더' 도입을 추진할 방침이다. KT 하이오더는 고객이 앉은 자리에서 단말기를 통해 직접 주문과 결제를 완료하는 시스템이다.

해당 시스템을 이용하면 고객 서비스 편의성 증대를 비롯해 인건비 절감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교촌에프앤비는 "매장 직원들이 주문 및 결제 대신 조리 및 다른 서비스에 전념할 수 있어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했다.

실제로 대구 수성구 교촌치킨 범어1호점, 수성점이 KT하이오더를 먼저 도입해 활용하고 있다.

김용태 본부장은 "교촌치킨 홀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더욱 편한 서비스 경험을 할 수 있도록 KT 하이오더 가맹점 도입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IT 혁신 서비스로 고객과 가맹점주 모두에게 더 나은 매장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