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무료법률구조사업 위한 기부금 51억 지원
상태바
KB국민은행, 무료법률구조사업 위한 기부금 51억 지원
  • 김상록
  • 승인 2023.10.1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진행된 '무료법률구조사업 업무협약식'에서 이종엽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왼쪽)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16일 법률사각지대에 있는 사회·경제적 약자를 위한 ‘무료법률구조사업’에 3년간 기부금 51억원을 지원하는 협약식을 대한법률구조공단과 함께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이종엽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을 포함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2012년부터 학교폭력 피해자를 위한 소송지원 및 예방 강의를 시작으로 국내 거주 외국인과 공무집행 과정에서 소송에 휘말린 경찰·소방관으로 법률지원 대상을 확대해왔다.

KB국민은행은 대한법률구조공단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최근 소비자 물가 상승 및 고금리 지속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저소득근로자 등 기준중위소득 125% 이하의 개인회생·파산면책 신청자 등으로 지원대상 및 금액을 확대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지원으로 법률사각지대에 있는 기존 지원대상뿐만 아니라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의 피해구제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소외 계층 및 사회 취약계층을 포용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