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힘찬병원 이지은 센터장, MBN 건강 신호등서 '건강기능 나이' 설명
상태바
인천힘찬병원 이지은 센터장, MBN 건강 신호등서 '건강기능 나이' 설명
  • 박성재
  • 승인 2024.01.19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힘찬종합병원 신장내과 이지은 센터장이 20일 MBN의 건강프로그램 ‘즐거운 주말, 건강 신호등’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고령화 시대를 맞아 행복한 삶을 즐기기 위한 건강 기능 나이를 줄이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건강 신호등에서 이지은 센터장은 ‘건강주치의’ 전문가 패널로 참여해 각종 질병을 다루며 병의 원인과 의학 상식을 전달한다. 

이지은 인천힘찬종합병원 신장내과 센터장
이지은 인천힘찬종합병원 신장내과 센터장

방송인 김한석, 정가은 MC와 함께 연예인 게스트들의 7대(콩팥, 관절, 심폐, 신체, 대사, 면역, 혈관) 건강 기능 나이를 점검하고 이를 줄이기 위한 비법과 다양한 건강 상식들을 소개한다. 

건강 기능 나이란 출생 나이가 아닌 우리 몸이 사용할 수 있는 실제 나이로, 기능 나이가 실제 나이보다 많으면 노화가 빨리 진행돼 기대 수명이 짧아지고 질병에 걸릴 확률도 높아진다. 

100세 시대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기능 나이를 줄이는 것이 건강 관리의 핵심이다. 방송에서 공개되는 출연자들의 7대 건강 기능 나이가 실제 나이보다 젊게 나오거나 많게 나오는 경우에 따라 맞춤 의학정보와 건강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지은 인천힘찬종합병원 신장내과 센터장은 “실제 기능 나이가 한 살 늘어날 때마다 사망률은 1.6% 높아지고, 고혈압 발생 위험 2.5%, 당뇨병 4.2%, 심장병 1.3% 등 각종 질환 발병률도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건강 관리의 유무에 따라 기능 나이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기능 나이를 줄이기 위한 운동과 식습관 개선 등의 노력을 꾸준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 힘찬병원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