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빌딩앤파이터’ 첫 번째 시즌 업데이트
상태바
넥슨, ‘빌딩앤파이터’ 첫 번째 시즌 업데이트
  • 박성재
  • 승인 2024.01.27 0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은 자사 모바일 액션 RPG ‘빌딩앤파이터’에 첫 번째 시즌 ‘언데드 스쿨’을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새롭게 오픈 되는 에픽 미션 '21챕터'에서는 차원의 틈새를 배경으로 불사의 존재 '스크림'이 최종 보스로 등장한다. 이어지는 시즌 1의 스토리는 봉인된 '스크림'의 부활을 저지하기 위해 전국 학교에 흩어진 '생명의 정수'를 찾아 나서는 스토리로, 각 학교의 상징인 '교화'를 시즌 기념품으로 선보인다. 

‘부하 각성’ 콘텐츠를 추가했다. 부하 캐릭터 40레벨∙5등급 달성 후 ‘부하 각성 의뢰’에서 얻은 전용 재료를 사용해 진행할 수 있다. 이밖에도 ‘클랜 채굴’과 ‘승자 결투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 적의 움직임을 차단하고 빠르게 접근하는 마검사 콘셉트의 신규 부하 ‘갈가마귀(에픽)’를 선보였다. 궁극기로 까마귀를 소환하여 주변의 적을 공격하는 그림자 능력자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콘텐츠 개선 작업이 진행됐다. 지역 간 격차 없이 공정한 플레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본진’ 위치를 통일시키고, 지역별 최소 빌딩 수를 보장했다. 또 ‘오벨리스크’ 시스템을 추가해 특정 전직 캐릭터∙부하의 유효 코어 획득 과정을 개선하며, 랜드마크 소유 인원을 기존 1인에서 3명으로 확대했다.

넥슨은 시즌 1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시즌 1 기념 출석' 이벤트와 '시즌1 페스티벌'을 통해 게임에 접속∙플레이하면 '시즌 0 에픽 부하 선택 상자' '다이아' '부하 영입 카드 등 보상을 지급한다. 내달 15일까지 '설날 윷놀이 이벤트'를 통해 각종 미션을 완수하면 '다이아' '에픽 부하 조각 선택 상자' 등을 선물한다. 

사진 넥슨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Tag
#넥슨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