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이브 앱크, 신세계百 강남점 입점...오프라인 유통 강화 나서
상태바
아카이브 앱크, 신세계百 강남점 입점...오프라인 유통 강화 나서
  • 이수빈
  • 승인 2024.02.26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아카이브 앱크(Archivépke)’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매장을 열며 오프라인 유통망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아카이브 앱크는 2019년 온라인 유통을 중심으로 시작, 입소문을 타고 론칭 1년 만에 서울 성수동 서울숲에 단독 쇼룸 ‘아카이브 앱크 아틀리에’를 론칭하며 오프라인에 진출했다. 

2022년에는 부산 달맞이길에 두 번째 쇼룸인 ‘아카이브 앱크 홈’을 오픈하며 브랜드 가치와 라이프스타일을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번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오픈은 아카이브 앱크가 처음으로 백화점이라는 대형유통에 진출하며 이전과는 다른 오프라인 전략을 펼친다는 것을 시사한다. 그동안 아카이브 앱크가 브랜드의 모든 정체성을 집약한 단독 쇼룸을 통해 소비자의 발길을 유도했다면, 올해부터는 다양한 연령층과 관심사를 가진 소비자가 한데 모이는 백화점으로 매장을 확대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더 넓은 고객층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아카이브 앱크 매장은 ‘20세기 가구의 공간화’라는 콘셉트로 꾸며졌다. 고풍스러움을 자아내는 가구의 조형미에서 착안한 공간과 그에 어우러지는 브랜드 상품들을 곳곳에 배치해, 아카이브 앱크만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매장 중심에 감각적인 설치 예술 작품을 전시해 고객들의 시선을 유도하기도 했다.

아카이브 앱크의 24SS 신상품인 ‘클립(Clip)’ 컬렉션은 오픈 당일 매장에서 단독 선 공개됐다. 클립 컬렉션은 아카이브 앱크의 시그니처 로고인 ‘e’문양의 금속 클립 장식과, 조형미를 담은 실루엣의 가방을 결합한 브랜드만의 하이엔드 감성이 돋보이는 컬렉션이다. 

아카이브 앱크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입점을 기념해 가격 할인 혜택은 물론, 단독 사은품을 비롯해 다양한 오픈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29일까지 전 상품 10% 할인과 더불어 ‘클립(Clip)’ 컬렉션 아이템을 3월 6일까지 10%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백화점에서 2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단독 사은품 ‘러브 미니 백’을 증정한다. 모든 사은품은 한정 수량 이벤트로 선착순 증정되며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사진 아카이브 앱크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