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까사, ‘캄포 레더’ 소파 출시 한 달 새 매출 약 30% 껑충
상태바
신세계까사, ‘캄포 레더’ 소파 출시 한 달 새 매출 약 30% 껑충
  • 이수빈
  • 승인 2024.03.1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까사미아의 모듈형 가죽 소파 ‘캄포 레더(CAMPO Leather)’가 출시 한 달 만에 30%가량 매출이 크게 오르며 또 한 번의 캄포 돌풍을 예고했다. 누적 판매량 22만개를 돌파한 까사미아의 베스트셀러 ‘캄포’ 소파의 가죽 버전으로, 지난 1월 출시 이후 매월 목표 매출을 20% 이상 넘어서는 등 빠른 속도로 고객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패브릭 소재가 주류로 자리잡은 모듈 소파 시장에서 가죽 소파를 선호하는 고객수요까지 모듈 소파로 끌어당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캄포’ 소파가 밝고 따뜻한 분위기의 기능성 패브릭 소재로 2030세대를 중심으로 성장했다면, ‘캄포 레더’ 소파는 고급스럽고 중후한 멋으로 40대 이상 고객층에서도 호응을 얻고 있다. 

패브릭 소파인 ‘캄포 플러스’와 가죽 소파인 ‘캄포 레더’의 연령별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캄포 레더’에서의 40대 이상 비중이 ‘캄포 플러스’에서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캄포 플러스’는 20~30대가 61%, 40대 이상이 39%로 비교적 낮은 연령대의 고객선호도가 높았던 반면, ‘캄포 레더’는 40대 이상 고객 비중이 48%로 캄포 플러스보다 10% 가까이 많았다.

‘캄포 레더’가 단기간에 가죽 소파 수요층을 사로잡은 요인으로는 좋은 품질의 가죽, 안정적인 등받이와 편안한 착석감, 모듈 기능이 손꼽힌다. 그 중 최고급 풀그레인 가죽과 까사미아가 자체 개발한 투톤 컬러가 현장에서 단연 좋은 반응을 이끌고 있다. 

가죽은 원피를 최대한 살린 최고급 ‘풀그레인’을 사용, 이를 ‘세미애닐린’ 가공(가죽의 마감 처리 방법 중 하나. 애닐린이라는 유색의 코팅 성분을 원피를 최대한 살린 고가의 풀그레인 가죽에 입히는 방법으로, 가죽의 부드러운 촉감을 유지하면서 내구성을 높여줌)으로 마감해 세월이 쌓일수록 천연 가죽 고유의 질감과 색감이 더욱 자연스러워진다.

색상 또한 두 가지 컬러가 오묘하게 섞인 은은한 투톤으로 지루하지 않고 세련된 느낌을 자아낸다. 현재 ‘라이트 그레이’와 ‘브라운’ 두 가지 색상으로 만나 볼 수 있으며, 상반기 중 ‘다크 그레이’ 컬러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캄포’ 소파 특유의 안락한 착석감을 가죽 소재에 어우러지게 적용한 것도 인기 요인이다. 

볼륨감과 복원력이 높은 구스 • 홀로화이버 등 고급 소재를 믹스한 충전재를 좌방석과 등받이, 팔걸이 등 부위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앉거나 눕는 등 모든 자세에서 온몸을 감싸 안는 듯한 편안함을 선사한다.

헤드 쿠션을 더해 등쿠션을 탄탄하게 받쳐줘 앉은 자세에서 허리를 안정감 있게 받쳐주는 디테일이 캄포 레더만의 장점으로 작용했다.

무한한 확장성과 높은 공간 활용도를 자랑하는 모듈 기능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인기 포인트다. 생활방식이나 개인 취향, 공간 규모에 따라 유닛을 늘리고 줄이며 형태를 자유롭게 변화시킬 수 있는 점이 구매 결정 요소 중 하나로 꼽힌다. 

사진 신세계까사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