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 이천 배합사료공장 준공식 개최
상태바
도드람, 이천 배합사료공장 준공식 개최
  • 박성재
  • 승인 2024.04.1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드람양돈농협은 이천 양돈전문 배합사료공장 준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직영 사료공장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한편 중부권 거점 대표 배합사료공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17일 밝혔다.  

준공식에는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과 송석준 이천시 국회의원, 김경희 이천시장, 김하식 이천시의회 의장, 안병우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 대표이사, 손세희 대한한돈협회 회장 등을 포함한 주요 관계자들과 조합원, 지역주민 등 약 450여명이 참석했다.

도드람 이천 배합사료공장 준공식에서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 등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도드람 이천 배합사료공장 준공식에서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 등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준공식 행사는 ▲개회사 ▲내빈 소개 ▲준공 경과보고 ▲기념사∙축사 ▲감사패∙공로패 수여 ▲테이프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기념사를 통해 “도드람 이천 배합사료공장 준공을 계기로 전국의 조합원들에게 고품질의 사료를 최적의 가격으로 공급하는 한편 지속적인 사료 연구개발과 분석으로 최적의 배합비를 도출해 조합원 농가의 생산성 향상과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도드람은 자회사인 디에스피드 이천 배합사료공장 준공식을 계기로 정읍공장에 이은 제2 사료공장으로 직영공장 운영을 통해 효율적인 품질관리 및 투명하고 공정한 사료 가격 책정 시스템으로 조합원들이 더욱 안정적으로 농장을 경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드람 이천 배합사료공장 준공식에서 박광욱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도드람 이천 배합사료공장 준공식에서 박광욱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도드람 조합원뿐만 아니라 한수 이북 지역의 한돈 농가에도 이미 사료 공급을 시작하는 등 사료 공급처가 확대되고 있어 수도권 및 중부권 거점 사료공장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나갈 방침이다. 

경기도 이천시 설성면에 위치한 도드람 이천 배합사료공장은 2만 5632㎡ 부지에 연면적 7102㎡ 등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됐다. 

총사업비 약 317억원을 투입해 양돈전문으로 특화 설계돼 사료용 배합기, 분쇄기 등 최신식 시설을 갖춘 스마트 팩토리로 지난 2월부터 본격 가동을 시작했으며, 월 2만 톤에 달하는 사료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공장 설계 단계부터 스마트 팩토리로 구축해 원료와 품질공정, 방역 프로세스를 철저히 확립했으며, 제1공장인 정읍공장과 합해 월 총 4만 5000 톤 생산이 가능해 본격적인 직영 사료공장의 시대를 열게 됐다”며, “경기도 유일의 양돈전문 배합사료공장으로서 생산량 및 생산비의 효율적 관리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품질관리 및 원가관리로 조합원들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여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의 발판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도드람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