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에서 맛보는 ‘신세계스러움’이란 바로 이런 것
상태바
면세점에서 맛보는 ‘신세계스러움’이란 바로 이런 것
  • 백진
  • 승인 2016.07.05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들고, 입고, 먹고, 바르는 브랜드는 이제 그만…
개성과 합리적 소비 추구하는 세컨핸즈 공략에 나선 면세점들
서울 시내 각 면세점 별로 숨어있는 단독 입점 브랜드 살펴보기!

 

관련기사

#01 동화면세점 단독브랜드 살펴보기 (마리벨 / 바바리힐)
#02 신라아이파크 단독드랜드 살펴보기 (린드버그 / 한섬)
#03 SM면세점 단독브랜드 살펴보기 (프레드 / 카말돌리 / 더브릿지)

각 면세점 별 단독브랜드 위주로 구성했으며, 일부는 내수시장에 진출한 브랜드가 존재하기도. 그러나 환율이 올랐다고 해도 내수시장에 맞게 가격을 조정하기 때문에 면세점 쇼핑이 더 저렴하다. 인터넷 쇼핑으론 화장품과 일부 패션잡화, 주얼리 상품밖에 접할 수 없기 때문에, 휴가철 면세쇼핑을 노리는 이들에게는 시내면세점 방문은 필수다. 공항보다 비교적 더 저렴하고 할인, 사은품 등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시내면세점으로 달려가자!


 

면세점에서 맛보는 ‘신세계스러움’이란 바로 이런 것
면세쇼핑의 새 패러다임 제시한
 신세계면세점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한국 면세점을 대표하는 이미지는 한류스타다. 한류스타는 그간 국내 면세시장을 비롯한 한국 관광시장을 키운 1등 공신이며, 대세로 자리잡은 마케팅 공식이었다. 그러나 신세계면세점은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발 맞추기 위해선 오히려 ‘콘텐츠’의 영역을 좀 더 넓혀야 한다고 생각했다. ‘NEW NOW’란 카피는 이런 신세계면세점의 의지를 함축적으로 나타내는 단어다.
실제로 매장을 구경하다 보면, 타 면세점과 차별화 위한 노력의 흔적들이 곳곳에서 엿보인다. 공들여 심어놓은 초대형 예술작품, 미술조각들이 전시된 스카이파크(옥외정원), 익살스런 쿵푸팬더와 K컬쳐 캐릭터 숍, 실속있는 가격의 전통문화 기프트샵 등은 쇼핑을 넘어 대한민국 관광의 랜드마크로 자리잡겠다는 선언과도 같다.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12층 한국 공예품 기프트샵. 도자기 전문 샵 '이도'의 컵 제품이 18달러 선이다. 좋은 제품을 실속있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내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12층 한국 공예품 기프트샵. 도자기 전문 샵 '이도'의 컵 제품이 18달러 선이다. 좋은 제품을 실속있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내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또한 다른 면세점에서 쉽게 보기 힘든 몽클레르, 제이린드버그, 휴고보스, 엠포리오 아르마니 등 남성패션 제품을 다양하게 들여와 다양한 객층에게 쇼핑의 재미를 더했다. 매장 곳곳에서 느껴지는 정돈된 고급스러움은 좀 더 럭셔리한 쇼핑환경을 선호하는 내국인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오기도. 점차 럭셔리 부티크 매장이 오픈하게 되면 더욱 완성도 있는 브랜드 세팅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10층 화장품 매장에 설치된 회전그네 작품 '미러 캐러셀'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10층 화장품 매장에 설치된 회전그네 작품 '미러 캐러셀'. 미술관과 면세점을 합쳐놓은 듯한 새로운 쇼핑환경을 제공한다.

 

사진=김선호 기자/ 사진=김선호 기자/ 10층엔 약 200여개의 코스메틱 브랜드가 입점했다.

 

단독브랜드 SHOP

YG Store (YG ZONE)

사진=김선호 기자/ 12층 YG스토어 사진=김선호 기자/ 12층 YG스토어


한국 대표 엔터테인먼트사 YG의 모든 컨텐츠가 모인 숍으로 신세계면세점 12층에 위치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이 업계 최초로 YG와 공동기획 해 선보인 편집숍으로, NONA9ON (패션), moonshot (화장품), YG MD (아티스트굿즈), 크렁크(캐릭터) 등 YG 브랜드 제품을 한데 모았다. 최근 중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핫 한 매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NONA9ON
YG 엔터테인먼트와 삼성C&T가 공동 프로듀싱해 2014년 론칭한 글로벌 패션브랜드. K-culture와 YG 무드를 바탕으로 한 하이엔드 감성의 컨템포러리 스트리트 웨어다. 노나곤의 그래픽 티셔츠, 스냅백, 백팩을 많은 아티스트들이 즐겨 착용하면서 더 주목 받게 됐다. 국내뿐 아니라 홍콩,상하이, 베이징, 도쿄, 오사카, LA의 주요 편집숍에 입점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KRUNK

사진=빅뱅을 콘셉트로 한 크렁크 피규어 사진=빅뱅을 콘셉트로 한 크렁크 피규어

YG베어 크렁크. YG를 대표하는 셀레브리티 곰 캐릭터로 YG 아티스트 뮤직비디오에 종종 까메오로 등장하기도 한다. 폰케이스, 필기구, 인형, 노트, 열쇠고리, 스티커 등 다양한 제품이 있지만, 빅뱅 인형과 크렁크 볼펜이 가장 잘 팔린다. 신세계면세점 오픈을 위해 특별 기획된 크렁크 김, 삼계탕, 캔디도 익살스러운 모양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신세계 면세점은 향후 YG ZONE에서만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갈 예정이다.

-YG MD
아티스트 티셔츠부터 슬리퍼, 악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마디로 YG 팬들을 위한 매장. 콘서트나 앨범 출시마다 새로운 상품이 출시되며, 이를 구매하기 위한 행렬이 끊이지 않을 정도로 매해 반응이 뜨겁다.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제품을 일상 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재미가 있고, 가격대도 다양해 K-POP을 좋아하는 해외 지인의 선물로 제격이다.

피코크와 No Brand

D_0705 사진=백진기자/ 신세계 자체제작 브랜드 제품 '노브랜드'의 계란과자.


신세계면세점 11층에는 신세계의 독자적 자체제작 상품인 피코크와 노브랜드가 입점 돼있다. 가성비 높기로 소문난 두 브랜드 제품은 이미 내국인을 비롯해 중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편. 여행자들도 이뤄진 구매자의 특성을 고려해 가정 간편식과 과자류 등 100여 개의 상품을 상온식품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