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브랜드 ‘이색’ 모델 ...누가 있나 살펴보니
상태바
명품 브랜드 ‘이색’ 모델 ...누가 있나 살펴보니
  • 김윤진
  • 승인 2017.07.1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이미지 탈피... "다양한 소비자 욕구 충족"
스타 모델,  SNS 수 만명 팔로워 보유 "파급력 ↑"


관련기사:루이비통 스마트워치 ‘땅부르 호라이즌’ 출시, 中 모델 ‘루한’
관련기사: 고령화에 대비하는 명품 브랜드 “‘할머니’ 모델 발탁”



해외 명품 브랜드들이 기존의 이미지에서 탈피하기 위한 방법으로 이색 모델을 기용하고 있다. 고유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다양한 소비 카테고리를 구축해 소비자들의 구매를 이끌어 내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티파니 앤코(Tiffany & Co) - 레이디 가가

사진=티파니앤코

수익성 악화로 고전을 면치 못했던 명품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 앤 코는 팝스타 레이디 가가를 새로운 모델로 기용해 충격을 줬다. 티파니앤코는 오드리 헵번이 주연을 맡은 ‘티파니에서 아침을’로 대변되는 고풍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해왔다. 이 때문에 화려한 의상과 퍼포먼스로 파격의 아이콘으로 평가받는 레이디가가를 모델로 기용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루이비통(louisvuitton) - 배두나

사진=루이비통 홈페이지 사진=루이비통 홈페이지

루이비통은 지난 2016 봄/여름 컬렉션에서 배두나를 글로벌 모델로 기용했다. 글로벌 명품 브랜드에서 한국인 모델이 글로벌 모델로 활약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루이비통 여성복의 아티스틱 디렉터 니콜라 제스키에르는 “한국영화 ‘괴물’을 통해 배두나를 처음 접한 후부터 그녀의 개성과 신비로운 아름다움에 매료됐다”며 “루이비통의 가치와 어울리는 예술적 감성과 강렬한 힘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샤넬(Chanel) - 릴리 로즈 뎁

사진=릴리 로즈 뎁 인스타그램 사진=릴리 로즈 뎁 인스타그램

할리우드 스타 ‘조니뎁’과 프랑스 가수 바네사 파레디 사이에서 태어난 릴리 로즈뎁은 160cm에 불과한 작은 체구에도 불구하고 올해 1월 24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샤넬의 2017 봄·여름 오트 쿠튀르 컬렉션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최근에는 샤넬 코스메틱의 새로운 모델로 나서 샤넬의 대표 뮤즈로 활약하고 있는 중이다. 17살의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전성기 때의 엄마와 똑 닮은 모습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명품 브랜드 업계가 이처럼 기존에 이미지에서 벗어나 새로운 모델을 기용하는 이유는 다양한 소비자층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SNS를 통해 수백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스타들이 자사의 제품을 홍보하면서 부가적인 광고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명품 브랜드의 ‘이색 모델’ 기용 전략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